소형가구 맞춤 주거상품 아파텔 주목....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공급
소형가구 맞춤 주거상품 아파텔 주목....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0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인 가구 증가 속에 중소형 아파텔 높은 선호도 보이며 인기

최근 소형 면적형 아파텔의 인기가 뜨겁다. 2~3인 가구 증가세가 이어지면서 불필요하게 비싼 값을 주고 큰 집에 살아야 할 필요성이 없어지자 아파트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뛰어나고, 비교적 교통 및 생활 인프라까지 잘 갖춰진 소형 면적의 주거형 오피스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특히나 요즘 공급되는 아파텔은 아파트 못지않은 평면설계가 도입돼 안락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청약통장이나 신청자격 제한이 없어 처음 집을 장만하는 청년층이나 젊은 신혼부부들이 접근하기 용이하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 남구에서 분양중인 아파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가 소형가구 맞춤 주거상품으로 평가 받으며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인천시 남구 용현동 451-63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7층~지상 최고 32층, 총 628실 규모다.  전용면적은 25∼84㎡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2~3인 가구의 수거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주거상품이라는 평가다.

단지 주변으로 2020년 착공을 목표로 경인고속도로 일반화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2021년 KTX(송도역)가 개통 예정이며, GTX-B 노선(송도역, 인천시청역)도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개통 시 서울역까지 기존 철도 기준 80분대에서 20분대로 대폭 단축돼 교통 인프라는 전국 동서남북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에는 입주자와 병원 이용자를 위한 사우나, 피트니스, 비즈니스룸 등 부대시설은 물론, 휴게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배치된다. 또 대형마트와 물텀벙 특화음식거리가 인접해 있으며, 잔디 피크닉장, 어린이도서관, 야생화원, 공원일주산책로 등을 가깝게 만나볼 수 있다.

2~3인 가구에 특화된 단지 설계도 눈에 띈다. 원룸을 포함해 총 16개 타입으로 설계됐으며 2~3인 가구 또는 신혼부부 등의 니즈에 맞게 원룸, 1.5룸, 2룸 등 다양한 공간연출 및 설계를 선보인다.

또 빌트인 가구와 냉장고, 세탁기, 전기 인덕션, 에어컨 등 가전 기기들이 풀옵션으로 제공되며, 화재 시 안전을 위해 건물 13층에 대피공간을 마련했다. 더불어 주차 공간을 681면 확보해 1실 1주차가 가능하도록 했다.

분양 관계자는 “중소형 아파텔 ‘인천 효성해링턴타워 인하’는 주변 2~3인 가구의 임차수요를 대거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일반 소형 아파트에 버금가는 상품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는 만큼 편안하고 안락한 중소형 생활 주거시설을 찾는 이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주택 홍보관은 지하철 2,9호선 당산역 1번, 13번 출구 인근에서 운영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