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 맛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 맛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07 0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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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아는형님 3위 아내의맛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6월 5일부터 2019년 7월 6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66,802,7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1,695,895개와 비교하면 3.16%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런닝맨,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연애의 맛, 슈퍼밴드, 슈퍼맨이 돌아왔다, 강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 복면가왕, 동상이몽, 정글의법칙, 안녕하세요, 해피투게더, 전지적 참견 시점, 아이돌룸, 불타는 청춘, 불후의 명곡, 도시어부, 구해줘 홈즈, 그랑블루, 냉장고를 부탁해, 살림하는 남자들, 더짠내투어, 집사부일체, 수미네 반찬, 한끼줍쇼, 맛있는 녀석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2,721,587 미디어지수 3,082,542 소통지수 2,401,362 커뮤니티지수 1,469,447 시청지수 1,259,2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34,189 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964,573와 비교하면 9.73% 상승했다.

​2위, 아는 형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0,344 미디어지수 1,960,746 소통지수 2,116,794 커뮤니티지수 2,502,894 시청지수 888,88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99,66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473,882와 비교하면 1.48% 상승했다.

​3위, 아내의 맛 브랜드는 참여지수 915,998 미디어지수 2,331,482 소통지수 1,206,219 커뮤니티지수 1,506,663 시청지수 839,5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99,86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89,087와 비교하면 26.18% 상승했다.

​4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1,827 미디어지수 1,173,731 소통지수 1,811,867 커뮤니티지수 1,068,156 시청지수 790,1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75,69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02,486와 비교하면 50.49% 상승했다.

​5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9,659 미디어지수 2,623,916 소통지수 735,915 커뮤니티지수 1,435,644 시청지수 617,2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2,413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602,444 와 비교하면 2.73% 하락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나혼자산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카테고리는 지난 6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161,695,895개와 비교하면 3.1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참여 9.75% 상승, 브랜드이슈 6.96% 상승, 브랜드소통 9.64% 하락, 브랜드확산 6.54% 상승, 브랜드소비 2.40% 상승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2019년 7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유쾌하다, 즐겁다, 신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윤노윤호, 박나래, 이시언'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53.02%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2019년 7월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나혼자산다,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런닝맨,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연애의 맛, 슈퍼밴드, 슈퍼맨이 돌아왔다, 강식당, 백종원의 골목식당, 복면가왕, 동상이몽, 정글의법칙, 안녕하세요, 해피투게더, 전지적 참견 시점, 아이돌룸, 불타는 청춘, 불후의 명곡, 도시어부, 구해줘 홈즈, 그랑블루, 냉장고를 부탁해, 살림하는 남자들, 더짠내투어, 집사부일체, 수미네 반찬, 한끼줍쇼, 맛있는 녀석들, 개그콘서트, 고교급식왕, 으라차차 만수로, 배틀 트립,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TV동물농장, 마이리틀텔레비젼, 서울메이트, 모던패밀리, TV는 사랑을 싣고,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현지에서 먹힐까, 섹션TV 연예통신, 슈퍼히어러, 이상한 나라의 며느리, 연예가중계, 썸바이벌 1+1, 도레미마켓, 유퀴즈온더블럭, 비디오스타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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