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에 간편하고 시원하게” 드롭탑 ‘스페셜티 커피 파우치’ 주목 
“무더위에 간편하고 시원하게” 드롭탑 ‘스페셜티 커피 파우치’ 주목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성 높고 가성비 뛰어난 파우치 음료 인기에 커피•에이드 신제품 봇물

본격적인 무더위에 간편한 파우치 음료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고, 얼음 컵과 함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데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가성비까지 갖춰서다.

파우치 음료의 인기에 식음료업계는 최상급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한 고급 커피부터 상큼한 과일 에이드까지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차분한 색감을 활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하거나 여행지의 풍경, 감성 문구 등을 담아 차별화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드롭탑 ‘카페드롭탑 스페셜티 커피 파우치’, 최상급 스페셜티 커피를 어디서나 간편하게!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전문 큐그레이더가 개발한 ‘카페드롭탑 스페셜티 커피 파우치’ 2종을 GS25에서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최상급 스페셜티 커피를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형 용기에 개별 포장해 어디든 가지고 다니며 마실 수 있다. ‘카페드롭탑 스페셜티 아메리카노’는 브라질 카삼부 원두를 사용해 클린한 산미와 고소한 끝맛이 특징이며, ‘카페드롭탑 에티오피아 시다모 아메리카노’는 에티오피아 원두를 사용해 풍부한 향미와 크리미한 바디감이 돋보인다. 패키지 디자인은 차분한 색감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드롭탑 관계자는 “드롭탑 매장에서 맛보던 고급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우치 형태로 선보였다”며 “더운 날씨에 얼음컵과 함께 시원하게 마실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 웅진식품 ‘바바 아이스 파우치커피’, 바쁜 일상 속 시원한 커피 한 잔의 여유

웅진식품은 ‘바바 아이스 파우치커피’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쁜 일상 속 시원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도록 여행지의 풍경을 담아 선보였다. ‘바바 아메리카노’는 스모키한 풍미에 스윗함을 더했고, ‘바바 헤이즐넛향’은 진한 원두와 부드러운 헤이즐넛향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바바 카라멜마끼아또’는 커피에 카라멜 시럽을 추가해 달콤한 맛을 구현했다.

◆ 쟈뎅 ‘쟈뎅 시그니처’, 신제품 바닐라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추가해 라인업 강화

쟈뎅은 파우치 커피 브랜드 ‘쟈뎅 시그니처’의 신제품을 추가해 라인업을 확대했다. ‘쟈뎅 시그니처 바닐라 아메리카노’와 ‘쟈뎅 시그니처 카페라떼’는 과테말라와 브라질의 고품질 아라비카 100% 원두를 사용했다. 엄선된 원두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후 정통 워터 드립식으로 추출해 중후한 바디감과 깊고 풍부한 커피 맛을 살렸다.

◆ CU ‘델라페’, 파스텔톤 패키지에 따뜻한 감성 문구 담아

CU는 파우치 음료 브랜드 ‘델라페’의 올해 콘셉트를 힐링으로 정하고 파스텔톤 패키지에 감성 문구를 디자인해 선보였다. 블랙 아메리카노에는 ‘오늘도 수고한 당신께 진한 블랙 한 컵을’이라는 문구가, 아메리카노 스위트에는 ‘씁쓸한 마음은 커피로 위로받길’, ‘청포도 에이드’에는 ‘오늘 임무도 완료 수고했어 한 컵 해’등 각 음료 특징에 맞춰 따뜻한 감성 문구를 담았다.

◆한국맥널티 ‘맥널티 아이스 파우치음료’, 커피와 에이드 총 4종으로 취향에 맞춰 즐긴다

한국맥널티는 커피와 에이드로 구성된 아이스 파우치음료 4종을 출시했다. ‘아메리카노 스위트’는 브라질 원두를 베이스로 은은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며, ‘헤이즐넛향’은 진한 커피 맛과 헤이즐넛향이 어우러져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은은한 노란 빛의 ‘유자에이드’는 새콤달콤하게 마실 수 있고 ‘깔라만시에이드’는 신맛과 상큼함이 조화를 이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