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생활의 편리함을 정부24에서'...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 제공
사천시, '생활의 편리함을 정부24에서'...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 제공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2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에서는 컴퓨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 등 IT 취약계층이 행정기관을 방문하면 생활에 필요한 생활정보 47종을 민원처리 운영창구에서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2019년 2월부터 시행 중이다.

이에 사천시는 어르신들과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사회적 약자 등이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나의 생활 정보' 서비스를 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시는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정부 24 '나의 생활 정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주요 내용은 ▲가족/건강 5종 ▲세금 9종 ▲연금 5종 ▲병역 4종 ▲범칙금·과태료 3종 ▲자동차 5종 ▲생활금융 10종 ▲주택·복지 6종으로 총 47종이다.

나의 생활 정보는 이용 동의 후 연금, 휴면예금, 여권 만료일 등 생활 속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한 번에 손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들에게 행복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