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교재 '참 한국어 1‧2'....온라인 무료 강의 진행
토픽코리아, 한국어교원자격증3급 교재 '참 한국어 1‧2'....온라인 무료 강의 진행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외국인들이 늘어나게 되면서 한국어교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국어교원 자격증을 취득할 예정이거나 이미 취득하신 분들은 한국어교재에 대한 선택이 쉽지 않다. 도서출판 참은 온·오프라인 통합 한국어교재 “참 한국어 1‧2 시리즈” 를 2016년 출시하였다. 이 책은 한국어교재 스테디셀러로서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다.

도서출판 참은 오랫동안 국내외 대학의 한국어 교육현장에서 외국인 학습자들과 함께 해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지금의 “참 한국어 1‧2 시리즈” 가 만들어졌다. 처음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기초부터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익혀, 한국어로 의사소통하는 데에 최고의 가치를 두고 집필하였다.

참 한국어 1‧2 시리즈는 한국어 정규과정 교재로 초급, 중급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배운 내용을 정리하고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워크북도 함께 있어서 보충교재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국어를 쉽고 생생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하였고 학습효과를 더욱 높여줄 수 있다. 외국인 학습자들을 위해 한글의 구성부터 한국어 발화를 위한 기본 문법을 정리한 교재이다.
 

또한, 한국어 초급학습자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ᄎᆞᆷ 한국어 시리즈” 는 눈에 쏙쏙 들어오는 깔끔한 구성에 아기자기한 그림까지 곁들여 어휘 및 본문, 문법, 한 걸음 더, 읽고 말하기, 듣고 말하기, 영문 번역 등 총 여섯 가지의 챕터로 나눠져 있고 말하기, 읽기, 쓰기, 듣기, 네 가지 영역을 통합하여 학습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도서출판 참이 발간한 참 “한국어 1‧2 워크북” 은 기본 문법을 중점으로 반복학습 및 확장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스스로 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또한, 교사는 워크북을 과제물로 활용하여 학습자의 수업 이해도와 이해 수준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맞춤식 개인별 학습도 가능하다. 특히 ‘온·오프라인 통합교육’ 을 반영하여 본문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였으며 언제 어디서든지 참코리아닷컴 사이트에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로 원어민 강사의 온라인 강의로 무료학습이 가능하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트롯가수 향기가 홍보대사이다. 현재 트로트가수 향기는 토픽코리아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운영하는 한국어교원 3급 국가자격증 양성과정 수강생이기도 하다. 트롯 가수 향기는“땡잡았어요”,‘토닥토닥’로 현재 인기몰이 중이며 뮤지컬‘루나틱’연극‘보잉보잉’에 배우로서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고 향기는 팡팡스타의 멤버였다가 수년 전부터 실버아이, GM TV, 가요TV 등 케이블 TV에서 방영하는‘화이팅 국민여러분’,‘트로트 가요제’,‘가요 페스티벌’등의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동해왔다. 또한 2019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성인가요 신인상을 수상한 만능 엔터테이너이다.

한국토픽교육센터는 사단법인 한국이러닝협회 회원사이며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큐넷) 국가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공인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을 통해 국비무료 교육지원한다. 한국어교원자격증 3급,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 1급, 청소년상담사 2급‧3급, 임상심리사 2급, 직업상담사 2급, 국제무역사 1급, FAT 2급(회계실무), 전기기사(전기산업기사), 산업안전기사(산업안전산업기사), 건설안전기사(건설안전산업기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중이다.

토픽코리아 국제항공교육원은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공식교육기관으로 항공승무원과정, 항공화물과정 국제공인자격증 취득과정을 인터넷교육으로 근로자 국비지원 무료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캐나다온라인테솔(TESOL) 국제영어교사 자격증 일반과정을 이러닝교육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