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자기혁명 독서법....목적있는 독서를 통해 자기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우다
[신간] 자기혁명 독서법....목적있는 독서를 통해 자기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우다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8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범하다 못해 존재감 없이 무기력했던 한 남자가 독서를 통해 다시 태어난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독서를 하면 할수록 원하는 것을 하나씩 얻을 수 있었다.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이야기가 아니고 이 책의 저자 이야기다. 그저 그런 학창 시절을 보내고 적성과는 상관도 없이 발바닥에 땀나는 일들로 지쳐 있던 저자는 우연한 기회에 도서대여점을 창업한다. 목표의식도 없고 경험도 부족했던 저자는 결국 얼마 못 가 망하게 되지만 큰 깨달음을 얻는다. 먹고살기 위해 시작한 독서로 돈에 대해 알게 되었고 책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는 꾸준한 독서를 통해 투자 이론을 갈고닦아 주식 투자와 부동산 투자를 병행하며 경험을 쌓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잃지 않는 투자 방법을 알려주려 연구를 거듭하고 있다. 매일 수많은 사람들과 블로그를 통해 소통하고 있는 투자 전문가가 된 저자는 자신의 인생을 사랑하게 되고 성장하면서 이뤄낸 수많은 것들을 공유하기 위해 자신의 독서 인생 전부를 이 책에서 이야기한다.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았지만 끊임없이 책을 읽고 또 읽으며 자기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운 저자는 재테크, 세일즈, 협상, 처세, 화술, 창조적 사고, 인간관계 등에 대해 오직 자신이 독서를 통해 배우고 경험을 쌓아올려 만들어낸 노하우를 낱낱이 들려준다. 한 권 한 권 읽으며 어떤 책이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상세히 알려준다. 

예를 들면 세일즈란 무엇이며 세일즈로 인생 역전에 성공한 사람과 그의 저서들, 그 책에서 강조하는 핵심 내용과 개념, 읽으며 생각한 것들, 처음 읽고 느낀 것들, 몇 번씩 읽으며 새긴 것들에 대해 최대한 알려주려는 진심이 전해진다. 주식과 부동산 투자에 대해서도 맨땅에서 시작해 전문가가 되기까지 도움이 된 책들과 모든 정보를 가감 없이 알려준다. 
독서법에 대해서도 자신의 생각을 아낌없이 조언해준다. 

같은 분야 책을 연속적으로 읽는 것만큼 최고의 공부는 없다는 것, 여기서 좀 더 나가자면 다른 분야 책까지 읽으며 융합할 수 있는 단계까지 가면 금상첨화라는 것, 전문 분야 책의 경우 모든 걸 다 이해하려 하지 말라는 것, 어렵고 이해되지도 않는 책을 끝까지 다 읽어냈다는 점이 중요하다는 것, 그런 작은 성취가 책을 또 읽을 수 있는 용기를 준다는 것, 모르는 것은 넘어가면서 읽히는 부분이라도 즐겁게 읽으면 된다는 것, 그렇게 쌓이고 쌓이면 관련 지식의 테크트리가 만들어진다는 것 등이다. 

아직 독서 습관이 자리 잡히지 않았다면 도서관에서 여러 권을 빌려놓고 뷔페를 먹듯이 고루 살펴보다가 입맛에 맞는 책을 먼저 읽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는 것, 어떤 책을 읽어야 좋을지 선택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독서 관련 서적 뒤에 수록된 추천 도서 목록을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쉽다는 것, 또 다른 방법으로는 감명 깊게 읽은 책의 저자가 쓴 다른 저서를 찾아 읽는 방법이라는 것, 읽던 책의 참고문헌을 보고 궁금하다면 찾아 읽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며 절대로 속독은 하지 말라고 한다. 책 읽는 이유가 빨리 읽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다독도 좋지만 좋은 책을 만나 즐겁게 읽고 모르던 것을 알게 되면 그것이 독서가 아니겠냐고 되묻는다. 

독서가 어느 날 갑자기 한 사람의 운명을 바꿀 수는 없다. 단 한 권의 책이 한 사람의 운명을 변화시키지도 않는다. 다만 독서를 통해 내가 무엇을 모르는지 내게 무엇이 부족한지 깨닫고 더 노력하며 풍요로운 내일을 만드는 것이 인간이 할 수 있는 최선이 아닐까. 

요즘은 정보와 지식이라는 측면에서 독서를 할 필요는 없다.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이 훨씬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을 우리에게 전달한다. 그러나 무엇을 숙성시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은 독서만이 가능하다. 독서는 정보와 지식뿐만 아니라 생각이라는 선물을 준다. 생각하지 않으면 정보와 지식은 필요 없다. 독서는 생각을 만나 더욱 가치를 갖는다. 또 소중한 경험과 만날 수 있는 독서는 인생 최대의 자산이다. 모든 걸 직접 경험할 수 없기에 독서를 통한 간접경험은 깊은 통찰과 사색할 수 있는 바탕을 제공한다. 

독서를 하는 사람과 하지 않는 사람의 삶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시간을 아껴 독서를 하는 사람이 더 바쁜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훨씬 더 인생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살아가는 경우가 많다. “책 읽은 권수가 늘어날수록 내 자산도 늘었다”는 저자의 거짓말 같은 팩트가 우리에게 목적 있는 독서를 권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