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데드리프트 효과, 군살제거·허리자세 교정·체지방 감소&다리·엉덩이 근육 단련
[건강정보] 데드리프트 효과, 군살제거·허리자세 교정·체지방 감소&다리·엉덩이 근육 단련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8 14:5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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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놓인 바벨을 잡고 팔을 구부리지 않은 자세로 엉덩이 높이까지 들어올리는 운동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의 대표 주자 가운데 하나인 데드리프트는 근육 발달 뿐만 아니라 군살 제거와 자세 교정에도 좋다.

데드리프트는 바닥에 놓인 바벨을 잡고 팔을 구부리지 않은 자세로 엉덩이 높이까지 들어올리는 운동이다.

웨이트 트레이닝 운동의 대표 주자 가운데 하나인 데드리프트는 근육 발달 뿐만 아니라 군살 제거와 자세 교정에도 좋다.

<데드리프트 효과>

데드리프트는 근육강화와 근육 조직의 성장을 담당하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증가를 도와, 근육과 골격 강화에 좋다.

이러한 데드리프트는 다리 근육과 엉덩이 근육을 단련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여러 관절을 한꺼번에 사용하는 운동으로, 등의 군살을 없애주고 허리를 꼿꼿하게 펴지게 하고 탄력있는 다리로 가꾸어준다.

데드리프트는 체지방을 낮춰주고 몸의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데드리프트 자세>

양쪽 다리를 적당히 벌리고 바를 중앙에서 수직으로 들어올린다.

바를 잡은 상태에서 팔은 바닥과 수직으로 놓여야 한다.

허리는 처음부터 끝까지 똑바로 펴지도록 해야 한다.

<주의사항>

데드리프트는 잘못된 자세로 시행하면, 부상의 위험이 크다.

허리나 어깨가 굽어져서는 안 되고, 앉을 때 무릎이 발끝보다 앞으로 나가서는 안 되는 등의 주의사항을 필히 지켜야 한다.

특히 어깨가 바벨보다 앞쪽에 위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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