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재팬 사이트 등장... '응원 vs 비판' 반응 엇갈려
노노재팬 사이트 등장... '응원 vs 비판' 반응 엇갈려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8 15:0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브랜드 상품과 대체상품 정보 제공한다고 표명

최근 일본이 국내 반도체 업체에 대한 수출 규제에 나서면서, 국민들 사이에선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노노재팬’이라는 사이트가 주목받고 있다. 노노재팬은 일본 브랜드 상품과 대체상품 정보를 제공한다고 표명하면서 다양한 일본 브랜드 상품들을 나열하고 그 브랜드를 대체하는 브랜드를 제시하고 있다.

이에 누리꾼들은 “노노재팬 응원합니다”, “노노재팬 만든 분, 한국기업에서 상줘야함.. 열정 대단하심”, “일본거라고 생각도 못했던 것들이 일본 제품이었네요”이라는 댓글로 응원했다.

사진=노노재팬 사이트 캡쳐
사진=노노재팬 사이트 캡쳐

반면, “노노재팬 사이트 잘못된 정보 의외로 많다… 불매운동 하는 분들 믿지 말라”, “왜 노노재팬에는 롯데는 하나도 한 개도 없나요?”, "그동안 저질의 상품 품질 때문에 국민들의 관심조차 못받던 국산 상품이 '이게 왠 떡이냐~!' 하며 달려들겠네... 인터넷 쇼핑 광고 사이트 노노재팬에서 알려줘야 될 만큼 수준 낮은 국산 제품들이 일본 제품을 대체한다고?"라며 지적하는 누리꾼들도 있다.

특히, 한 누리꾼은 “삼성은 살려놓고 노노재팬 해주세요. 일본총리는 실리를 위해서 핵폭탄 때린 미국하고도 손 잡고있어요. 진짜 미국이 좋아서 그럴까요?... 진짜 국민의 이익이 뭔지 실리를 따지고 진짜 경제적으로 일본을 이길 때쯤에 반일감정 가져주세요”라는 의미심장한 댓글을 달기도 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대미 2019-07-18 15:43:56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