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팔굽혀펴기(푸쉬업) 효과... 팔·어깨·가슴·복부 근육 강화&거북목·굽은어깨 자세교정
[건강정보] 팔굽혀펴기(푸쉬업) 효과... 팔·어깨·가슴·복부 근육 강화&거북목·굽은어깨 자세교정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19 14: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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엎드린 자세에서 팔을 굽혔다 폈다하는 운동

대표적인 근력 운동 중의 하나인 팔굽혀펴기(푸쉬업)은 기구 없이도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좋다.

팔굽혀펴기는 엎드린 자세에서 팔을 굽혔다 폈다하는 운동이다.

대표적인 근력 운동 중의 하나인 팔굽혀펴기(푸쉬업)은 기구 없이도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좋다.
대표적인 근력 운동 중의 하나인 팔굽혀펴기(푸쉬업)은 기구 없이도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좋다.

<팔굽혀펴기 효과>

팔굽혀펴기는 전신의 체중을 두 손과 두 발에 집중한 채 양팔을 늘리는 힘에 의해 신체를 올리는 운동이기 때문에, 팔의 근육을 강화해준다.

또한 어깨와 가슴 근육은 물론 복부 근육을 강화시켜 준다.

문틀에서 몸통의 기울기를 45도 각도에서 팔굽혀펴기를 하면, 거북목과 굽은 어깨의 자세 교정에 좋다.

<팔굽혀펴기 운동 방법>

엎드린 상태에서 양손을 어깨 높이에 위치하고, 팔꿈치를 지면과 90도가 되게 세운다.

팔을 펴면서 상체를 들어올린다.

팔을 굽혀 내려오면서 배와 가슴이 동시에 지면 쪽으로 닿도록 천천히 내려온다.

<주의사항>

팔굽혀기를 무리하게 하면, 흔히 알통이라고 부르는 이두박근에 염증이 생기기 쉬우므로 무리하게 하지 말아야 한다.

운동 초보자는 5회 1세트가 적당하며, 중급자는 10회씩 2세트, 상급자는 20회씩 2세트를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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