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엑소 백현
[브랜드평판]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엑소 백현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정국 3위 엑소 백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6월 18일부터 2019년 7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8,310,557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9,194,021개와 비교하면 18.2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2019년 7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빅스 레오, 뉴이스트 황민현, 방탄소년단 RM, 엑소 찬열,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디오, 동방신기 유노윤호, 엑소 카이, 엑소 시우민, 엑소 세훈, 슈퍼주니어 희철, 빅플로 의진, 위너 송민호, 블락비 피오, 젝스키스 은지원, 신화 전진, 뉴이스트 백호, 신화 에릭, 엑소 수호, BAP 힘찬, 엑소 첸, 펜타곤 후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1,190 미디어지수 2,268,206 소통지수 3,529,473 커뮤니티지수 4,166,0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74,93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007,590와 비교하면 19.51%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870,452 미디어지수 2,016,184 소통지수 3,315,549 커뮤니티지수 3,805,5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07,706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8,603,239 와 비교하면 16.32% 상승했다.

​3위, 엑소 백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2,744 미디어지수 2,719,808 소통지수 539,477 커뮤니티지수 1,198,41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60,447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14,866 와 비교하면 185.16% 급등했다

​4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1,108 미디어지수 1,769,180 소통지수 1,160,120 커뮤니티지수 1,625,85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6,258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57,615 와 비교하면 109.81% 상승했다.

​5위, 방탄소년단 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7,601 미디어지수 1,695,692 소통지수 1,239,794 커뮤니티지수 1,072,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26,055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523,382와 비교하면 50.34% 하락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69,194,021개와 비교하면 18.2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0% 하락, 브랜드이슈 28.38% 하락, 브랜드소통 7.07% 하락, 브랜드확산 14.45%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사랑하다, 우승하다, 판매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라이, 공연, 아미'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0.0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6월 18일부터 2019년 7월 19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2019년 7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엑소 백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뷔, 핫샷 하성운,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빅스 레오, 뉴이스트 황민현, 방탄소년단 RM, 엑소 찬열, 방탄소년단 제이홉, 엑소 디오, 동방신기 유노윤호, 엑소 카이, 엑소 시우민, 엑소 세훈, 슈퍼주니어 희철, 빅플로 의진, 위너 송민호, 블락비 피오, 젝스키스 은지원, 신화 전진, 뉴이스트 백호, 신화 에릭, 엑소 수호, BAP 힘찬, 엑소 첸, 펜타곤 후이, 갓세븐 마크, 슈퍼주니어 규현, AB6IX 이대휘, 빅스 홍빈, 슈퍼주니어 려욱, 엑소 레이, 비투비 육성재, 슈퍼주니어 예성, 2PM 닉쿤, 위너 김진우, 신화 김동완, SF9 찬희, 인피니트 남우현, 뉴이스트 JR, 펜타곤 키노, 펜타곤 우석, 세븐틴 준, 위너 이승훈, 펜타곤 홍석, 신화 앤디, 동방신기 최강창민, 세븐틴 정한, 위너 강승윤, 세븐틴 원우, AB6IX 박우진, 펜타곤 진호, 펜타곤 여원, FT아일랜드 이홍기, 펜타곤 신원, B1A4 산들, 샤이니 태민, 몬스타엑스 셔누, NCT 도영, NCT 태용, B1A4 바로, 슈퍼주니어 동해, 뉴이스트 렌, 펜타곤 유토, 비투비 정일훈, NCT 재현, 몬스타엑스 아이엠, 더보이즈 현재, SF9 다원, 몬스타엑스 형원, 세븐틴 에스쿱스, 빅스 엔, 틴탑 리키, 세븐틴 민규, 신화 신혜성, SF9 로운, SF9 인성, 슈퍼주니어 은혁, 몬스타엑스 주헌, SF9 휘영, 몬스타엑스 원호, 인피니트 엘, 몬스타엑스 민혁, 빅스 켄, 핫샷 노태현 , 갓세븐 JB, NCT 마크, 몬스타엑스 기현, 세븐틴 도겸, 스트레이키즈 방찬, 펜타곤 옌안, 세븐틴 승관, SF9 주호, 슈퍼주니어 이특, 아스트로 문빈, 갓세븐 진영 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