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런지 효과, 골반교정·힙업&허벅지·엉덩이 탄력 및 하체 근육 강화
[건강정보] 런지 효과, 골반교정·힙업&허벅지·엉덩이 탄력 및 하체 근육 강화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22 14: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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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 운동 효과를 원할 경우, 덤벨이나 바벨을 사용

대표적인 다리 운동 중의 하나인 런지는 하체 근력을 강화해준다.

강한 운동 효과를 원할 경우, 덤벨이나 바벨을 이용한 런지를 시행하면 된다.

대표적인 다리 운동 중의 하나인 런지는 하체 근력을 강화해준다.

<런지 효과>

런지는 허벅지와 엉덩이의 탄력을 강화해, 하체의 근력을 키워준다.

또한 엉덩이와 엉덩이 아랫살을 제거해주어 힙업 운동으로도 좋다.

런지는 체지방을 태워주어 탄력있는 몸매를 만들어준다.

더불어 골반 교정에도 좋으며, 몸의 전체적인 균형과 중심을 잡아주는 효과도 있다.

<런지 운동 방법>

먼저 두 발을 골반 너비로 벌리고 허리에 손을 얹고 선다

오른쪽 발을 앞으로 보폭 한걸음 정도로 내밀 후, 왼발의 뒤꿈치를 세운다.

정면을 바라보며 등과 허리는 편 채, 오른쪽 무릎을 90도 구부리고 왼쪽 무릎은 바닥에 닿는 느낌으로 몸 전체를 내린다.

하체의 힘으로 몸을 올려 처음 자세로 돌아오며,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시행한다.

<주의 사항>

런지를 시행할 때는 몸을 앞으로 기울이거나 허리가 앞으로 숙여지지 않아야 하며, 앞으로 내민 무릎이 발끝을 벗어나지 않아야 한다.

특히 자세를 제대로 잡지 못하면, 목과 등에 무리가 가게 되어 허리통증이나 부상의 위험이 생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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