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저출산 대응 아이디어' 전국민 대상 공모
인천 연수구, '저출산 대응 아이디어' 전국민 대상 공모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2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내달 20일까지 갈수록 심화하고 있는 저출산 문제에 대응 할 수 있는 국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정책 수립에 반영하고자 '2019년 저출산 대응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청년·결혼(청년 고용 분야, 주거 대책, 만혼 대책, 만남 주선, 작은 결혼식 등) ▲임신·출산(난임 지원, 임산부 배려, 산후조리 분야, 다자녀 지원, 다양한 가족 형태 포용 등) ▲육아·교육(보육·돌봄 사각지대 해소, 공동육아, 돌봄 기반 조성, 사교육 개선 등) ▲일·가정 양립 확산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 확산, 남성 육아 참여 활성화 등) ▲저출산 문제 대응을 위한 기타 제안 등이다.

저출산 문제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담당자 이메일과 우편·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는 심사를 통해 금상 1명에게 100만원, 은상 1명에게 70만원, 동상 1명에게 50만원, 장려상 5명에게 각 30만원 등 총상금 370만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공모 결과 우수한 아이디어는 정책에 적극 검토해 수요자 중심의 실효성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출산 친화 도시 연수구를 만드는 데 적극 반영하고자 하니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로 공모전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