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문화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프로젝트 투자
SBA, 문화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프로젝트 투자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2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다양한 주제를 문화예술적 역량과 접목한 프로젝트 투자지원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지난 7월 19일 SBA 본사 2층 콘텐츠홀에서 문화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을 만들기 위한 ‘문화예술 세미나&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문화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만들기 사업은 중소기업의 좋은 일터를 만들기 위한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발굴 및 투자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개최된 설명회에는 문화예술 관련 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만들기 사업에 대한 안내, 기업-예술 아트콜라보 사례 공유, 사업관련 Q&A 및 의견 청취 시간으로 진행됐다.
 

설명회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사례 발표 시간에는 기업 비즈니스에 예술이 콜라보가 된 내용에 대해 기업인과 예술인이 발표하여 우수 사례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컬쳐앤아이리더스 강미란 대표는 ‘알레산더 지라드 아트 콜라보 사례’라는 주제로, 스튜디오 이기 윤현진 작가는 ‘문화예술인 기업과 함께 창작하다’라는 주제로 아트콜라보 사례를 각각 발표하여 기업 비즈니스와 예술이 함께하여 성공적으로 진행된 내용을 공유했다.

이날 SBA는 중소기업의 다양한 문제를 예술인의 재능과 연계함으로써 행복한 일터를 만들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대해 소개했으며 조만간 본 사업 공고를 게시할 예정이다.

SBA 고용지원본부 정익수 본부장은 “SBA는 중소기업의 심각한 채용애로 해소책의 일환으로 본 사업을 기획했다”고 밝히며, “중소기업의 다양한 분야에 문화예술적 역량이 접목되어 우수인재들이 중소기업을 선호하게 할 민간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제안들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로 행복한 중소기업 만들기 사업에 대한 최종 공고 및 신청은 SBA 홈페이지에서 7월 말~8월 초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