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공급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지식산업센터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29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적으로 지식산업센터들은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 일반 오피스 대비 비즈니스 효율이 우수하다. 공간 활용도가 좋고, 차량 진입이 수월해 물류 상, 하차도 용이하다. 입주 기업을 위한 세제 혜택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이에 사무 공간이 필요한 기업체 수요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 중심에서 분양에 나선 지식산업센터가 있어 화제다. 바로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다. 특화설계를 다양하게 적용해 비즈니스 편의가 우수하며, 도시지원시설 중심 입지를 확보해 서남부 지역의 비즈니스 중추 역할이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다. 도시지원 용지 1-5-1에 연면적 약 4만천여m² 규모로 건립되며, ㈜까뮤이엔씨가 건설을 담당한다.

배곧신도시 빌텍까뮤 지식산업센터 광역조감도
배곧신도시 빌텍까뮤 지식산업센터 광역조감도

전용면적 33㎡대로 구성된 ‘소형 오피스 타입’과 드라이브인(Drive-in) 시스템이 적용돼 호실 앞 차량 진입이 가능한 ‘제조형 타입’이 나뉘어 공급된다.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벤처 기업도 입주 가능하도록 첨단 지식산업센터의 장점이 결합된 모듈형 섹션오피스를 공급하는 것도 장점이다. 지열과 태양열 에너지를 주요 에너지원으로 활용한 에너지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에너지 효율도 극대화된다. FCU 팬코일유닛 지역 냉난방을 지역 내 최초로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주차대수(136대) 법정대비 2.6배의 주차 비율이 적용된 주차장은 물류 상/하차 편의도 높여준다. 주차 공간이 넓고 여유롭다. 시흥 최초로 Door to Door 설계를 도입한 주차장은 후면하역도 가능하다. 최대 하중이 1톤으로, 무거운 대형 차량이 진입하기도 좋다. 유통과 물류의 편의를 극대화시키고자 6m의 높은 층고 설계도 적용됐다.

지하철 수인선 달월역과 4호선 오이도역이 가까이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기 좋다. 오이도역~시흥, 안산스마트허브~한양대역을 연결하는 트램이 조성될 계획이며, 월곶-판교선 준공도 2024년에 예정돼있다.

영동고속도로와 평택-시흥고속도로, 제2, 3경인고속도로 등 빌텍까뮤지식산업센터 근처를 지나는 도로망이 다양해 차량을 이용하기 좋은 환경도 갖췄다. 인천공항과 인천항에도 30분대에 연결된다. 송도국제신도시에 빠른 진입이 가능한 배곧대교도 건설될 예정이다.

갈대공원으로 조성된 배곧생명공원과 인공 해수풀장 이용이 가능한 한울공원, 옥구공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비즈니스 환경도 쾌적하다. 인근 공원 비중이 상당히 높다.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도 5만평 규모로 근거리에 조성돼 업무를 마친 후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주변에 기업체가 다양한 것도 장점이다. 배곧신도시 내 입주한 기업 간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66만 2천여m² 규모 부지에 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기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조성된 배곧신도시는 ‘시흥밸리’ 등을 구성해 글로벌 기업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대학원 중심의 연구 단지로 조성돼 연구로 얻어진 성과를 스마트시티에 즉시 적용해볼 수도 있다.

분양 홍보관은 시흥시 배곧3로 80 센터프라자 1차 1층, 3층에 위치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