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럭스, 유익함과 재미 보강한 '마크에크 시즌2' 촬영 시작
에이럭스, 유익함과 재미 보강한 '마크에크 시즌2' 촬영 시작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7.3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유튜버 삼식&서넹 참여.. 8월 말부터 공개

콘텐츠 크리에이팅 기업 에이럭스가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트레져헌터와 함께 '마크에크(마인크래프트 에듀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시즌2'를 제작한다.

뜨거운 반응을 얻은 시즌1에 이어 촬영에 돌입한 '마크에크 시즌2'는 오픈 월드 인디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통해 코딩을 배울 수 있는 유튜브 코딩 프로그램이다.

마인크래프트는 사용자가 가상 세계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구성 요소들을 의지에 따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오픈 월드 인디 게임이다. 정해진 목표 없이 정육면체 블록과 도구를 이용하여 건축, PvE, PvP를 비롯한 무궁무진한 활동을 펼칠 수 있다.
 

또한 에이럭스는 마크에크를 통해 코딩 교육 뿐만 아니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 시즌에는 인기 유튜버인 '양띵크루'의 멤버 ‘삼식’과 '서넹', 초중등 에듀크리에어터가 출연해 더욱 유익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의 세계로 안내한다. 삼식, 서넹과 함께할 초중등 에듀크리에어터 4인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돼 주목받고 있다.

'마인크래프트'의 교육용 에디션을 활용한 마크에크 시리즈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하며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배울 수 있는 뉴미디어 교육 콘텐츠로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뜨거운 성원 속 마무리된 시즌1의 경우 “코딩 실력, 게임 실력 모두 향상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원리를 알고 접근하니 앞으로 설명까지 잘할 수 있을 정도로 자신감이 붙었다"는 참가 학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마크에크 시즌2' 콘텐츠는 오는 8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주 1회씩 업로드된다. 시즌2 영상도 시즌1과 마찬가지로 오직 ㅋㄷㅋㄷ코딩TV 유튜브를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