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나비 자세’ 효과, 자궁 혈액순환 개선·생식기능 향상&좌골신경통·요통·생리통·생리불순 완화
[건강정보] 요가 ‘나비 자세’ 효과, 자궁 혈액순환 개선·생식기능 향상&좌골신경통·요통·생리통·생리불순 완화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06 1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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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은 자세에서 하는 동작...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

요가 동작 중 나비 자세는 나비의 날개처럼 펴지는 것과 비슷하다.

나비 자세는 앉은 자세에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요가 동작 중 나비 자세는 나비의 날개처럼 펴지는 것과 비슷하다.
요가 동작 중 나비 자세는 나비의 날개처럼 펴지는 것과 비슷하다.

<나비 자세 효과>

나비 자세는 다리와 골반을 열어주는 동작으로 골반과 고관절을 자극해준다.

이를 통해 자궁의 혈액순환을 개선해,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다.

나비 자세는 좌골신경통과 요통, 무릎 관절염을 완화해 준다.

또한, 생식 기능과 방광 기능을 향상시켜 준다.

<운동 방법>

앉은 자세에서 가슴과 허리를 곧게 편다.

두 발바닥은 마주 붙이고, 양손으로 발가락을 잡아 회음부 가까이로 끌어 당긴다.

아랫배를 내밀고 가슴을 펴고,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이마가 바닥에 닿도록 상체를 숙인다.

이 자세에서 20~30초 가량 자세를 유지한다.

숨을 들이마시며 상체를 일으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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