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평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07 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미샤 3위 이니스프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 홀리카홀리카, 비욘드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하였다.

​13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7월 5일부터 2019년 8월 6일까지의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3,734,53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019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6,240,233개와 비교해보면 9.5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8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미샤, 이니스프리, 토니모리, 아리따움, 더샘, 에뛰드하우스,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비욘드, 홀리카홀리카,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7,590 미디어지수 1,987,648 소통지수 1,839,914 커뮤니티지수 1,013,033 사회공헌지수 65,6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03,877가 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7,335,849와 비교하면 0.44% 하락했다.

​2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381,160 미디어지수 546,176 소통지수 1,495,355 커뮤니티지수 537,845 사회공헌지수 34,419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4,955가 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4,094,845와 비교하면 26.86% 하락했다.

​3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832,520 미디어지수 629,824 소통지수 856,122 커뮤니티지수 390,095 사회공헌지수 64,56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3,127가 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38,108와 비교하면 14.36% 하락했다.

​4위,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620 미디어지수 1,181,568 소통지수 416,592 커뮤니티지수 153,937 사회공헌지수 33,1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10,879가 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43,767와 비교하면 8.18% 상승했다.

​5위, 아리따움 브랜드는 참여지수 673,660 미디어지수 492,160 소통지수 643,797 커뮤니티지수 235,831 사회공헌지수 38,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3,886가 되었다. 지난 2019년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90,323와 비교하면 9.01% 하락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8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 2019년 7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6,240,233개와 비교해보면 9.5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57% 하락, 브랜드이슈 7.02% 하락, 브랜드소통 17.25% 하락, 브랜드확산 2.28% 상승, 브랜드공헌 24.1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5일부터 2019년 8월 6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