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박쥐 자세' 효과, 다리 근육·인대 강화&생리통·어깨결림 완화&매끄러운 다리라인 가꾸어줘
[건강정보] 요가 '박쥐 자세' 효과, 다리 근육·인대 강화&생리통·어깨결림 완화&매끄러운 다리라인 가꾸어줘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07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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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중급에 해당

요가 동작 중 ‘박쥐 자세’는 날개를 펴고 날으려는 박쥐를 닮아서 붙여졌다고 한다.

박쥐 자세는 앉아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중급에 해당된다.

요가 동작 ‘박쥐 자세’는 날개를 펴고 날으려는 박쥐를 닮아서 붙여졌다고 한다.
요가 동작 ‘박쥐 자세’는 날개를 펴고 날으려는 박쥐를 닮아서 붙여졌다고 한다.

<박쥐 자세 효과>

박쥐 자세는 다리를 넓게 벌려서 하는 동작으로, 다리 안쪽과 뒤쪽 근육 및 인대를 강화시켜주며 이를 통해 매끄러운 다리 라인을 가꾸기에 좋다.

또한 아랫배와 허벅지 군살을 제거해준다.

박쥐 자세는 생리통 완화에도 좋고, 어깨 결림에도 효과가 있다.

<운동 방법>

앉은 자세에서 다리를 양 옆으로 최대한 벌리며, 허리는 세우고 발끝을 세우고 무릎에 힘을 주어 다리를 쭉 뻗는다.

숨을 마시고 내시면서 천천히 상체를 아랫배, 가슴, 턱의 순서로 앞으로 숙인다.

이어 자신이 할 수 있는 정도에서 손과 팔꿈치, 턱 등을 바닥에 대고 20~30초간 복식 호흡하며 자세를 유지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들어올리고 다리를 모은다.

<주의사항>

박쥐 자세를 실시할 때는 너무 무리하게 다리를 벌리지 말아야 한다.

상체를 숙일 때는, 가슴을 펴고 등을 굽히지 않아야 하며 무릎도 굽히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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