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마켓4.0 그로스해킹..... 애자일과 데이터 기반으로 진화한 디지털 마케팅 가이드
[신간] 마켓4.0 그로스해킹..... 애자일과 데이터 기반으로 진화한 디지털 마케팅 가이드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13 0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기반 마케팅으로 성장을 해킹하는 방법, 그로스해킹! 국내 시장에 꼭 맞춘 그로스해킹 실무서로 그로스해킹 분야에 입문하고자 하는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에게 AARRR 프레임워크라는 종합적이고도 실무적으로 즉시 실행 가능한 프레임워크 활용 방법론을 제공한다.

그로스해킹을 왜 알아야 할까요? 

한정된 예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1, 2년씩 공들여 만든 제품이 1년도 못 버티는 사례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시장이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페이팔,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성공적인 그로스해킹 사례를 보면 최소한의 요소만 갖춘 제품을 만들어 고객에게 선보이고 고객의 반응에 따라 조정하여 Product-Market Fit(제품과 시장의 궁합)을 높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로스해킹, 이제는 디지털 마케팅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필수 역량이다.

그로스해킹은 스타트업에만 국한되는 이야기가 아니다. 기업의 규모, 업종불문 온라인유통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수많은 오프라인 점포가 문을 닫고 온라인 중심으로 사업구조가 개편되고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도태되지 않기 위해 디지털 시장에 뛰어들며 고군분투하고 있다. 사업의 목표가 곧 이윤창출이라면 그로스해킹도 마찬가지 입니다. 여러분이 어느 기업에 있든지, 기업의 목표를 위해서 그로스해킹을 반드시 알아야 한다. 

데이터에 근거한 최소비용으로 이뤄내는 투자대비 높은 성과, 여기에 그로스해킹의 핵심이 있다. 뛰어난 누군가의 감이나 ‘브랜딩’과 같은 모호한 개념이 아닌 ROI를 기반으로 데이터 지표로 말하는 것, 최소비용으로 급속 성장을 위한 혁신을 꾀하는 것이 바로 그로스해킹이다.
 

AARRR을 따라 완성하는 그로스해킹. 풍부한 국내외 사례와 함께 전하는 그로스해킹 모델과 방법론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개막하면서 디지털로 마케팅의 중심축이 급격하게 이동하고 있다.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TV, 라디오, 신문, 잡지와 같은 전통적인 매체는 이 변화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디지털 경제에서는 이제 전통적인 매체에서 벗어나 사용자의 행동 패턴을 데이터로 추출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해졌다. 데이터에 근거해서 움직인다면 위험요소를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로스해킹을 활용한 데이터분석이 곧 AARRR이라 할 만큼 많이 활용 되고 있는 AARRR은 서비스 성장 5단계의 각 머릿글자를 딴 분석 프레임워크이다. 이는 서비스/제품 이용에 대한 소비자 여정의 다섯 단계를 나타내며 『마켓4.0 그로스해킹』은 이 다섯 단계를 따라 목차가 구성되었다. 

실무서의 중요한 점은 얼마나 현재 시장 트렌드를 반영하고 실제 업무에 유용한지 입니다. 이에맞춰 기존 그로스해킹 도서의 해외 사례는 물론 국내 그로스해킹 사례가 소개되어 벤치마킹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저자 김진, 최정아는 10년이상 경력의 Education/마케팅전문가로 현장에서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현직 실무자로서 알려줄 수 있는 구체적인 사례와 심층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