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허리 비틀기 자세’ 효과, 탄력있는 허리 가꾸어줘… 혈액순환&아랫배·허리 지방제거
[건강정보] 요가 ‘허리 비틀기 자세’ 효과, 탄력있는 허리 가꾸어줘… 혈액순환&아랫배·허리 지방제거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13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앉아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

요가 허리 비틀기 자세는 탄력 있고 건강한 허리를 가꾸는데 좋은 동작이다.

허리 비틀기 자세는 앉아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 없음

<허리 비틀기 효과>

요가 동작 중 허리 비틀기 자세는 건강하면서 탄력이 있는 허리를 만들어 준다.

또한 어깨와 허리를 비틀어 주는 동작으로, 복부 내장기관을 자극시켜 혈액순환에도 효과가 있다.

허리 비틀기 자세는 어깨와 가슴의 근육을 유연하면서 탄력 있게 가꾸어 준다.

더불어 아랫배와 허리의 지방 제거에도 좋다.

<운동 방법>

무릎을 꿇고 앉은 자세에서 왼쪽 다리를 구부려서 오른쪽 무릎 옆에 두고 오른쪽 다리는 접어서 왼쪽 엉덩이 옆에 놓는다.

오른쪽 팔꿈치로 왼쪽 무릎을 안쪽으로 밀면서, 오른손으로 왼쪽 엉덩이를 감싸고 왼손은 사선으로 뒤로 쭉 뻗는다.

턱을 당기고 허리를 펴고, 고개를 왼쪽 뒤로 돌려 상체를 비튼다.

이 자세에서 20~30초간 유지하면서 복식 호흡한다.

숨을 내쉬면서 고개를 먼저 돌려 앞으로 돌아온다.

3~5회 정도로 반복한 후, 반대쪽도 실시한다.

<주의사항>

몸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잘 안 되는 쪽을 강하게 해주면 좋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