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현 자세’ 효과, 날씬한 허리 가꾸어줘... 생리통 예방&복부·옆구리 다이어트
[건강정보] 요가 ‘현 자세’ 효과, 날씬한 허리 가꾸어줘... 생리통 예방&복부·옆구리 다이어트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14 15: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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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

요가 현 자세는 날씬한 허리를 가꾸어 주면서도 생리통 예방에 좋은 동작이다.

현 자세는 앉아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없음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없음

<현 자세 효과>

요가 현 자세는 옆구리를 늘이고 수축시키는 과정에서 허리근육을 풀어주고 군살을 제거해주어 허리를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복부와 옆구리 다이어트에도 좋다.

현 자세는 고관절의 유연성과 운동성을 강화시켜준다.

더불어 골반의 위치를 교정해주어 생리통을 예방해준다.

<운동 방법>

앉은 자세에서 왼쪽 발은 안쪽으로 접고 오른쪽 발은 위쪽으로 접고 오른쪽 발목은 90도 꺽는다.

양손은 머리 뒤에서 깍지를 끼고 쭉 뻗어 척추를 충분히 편 다음, 숨을 들이마신다.

숨을 내시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내리면서 시선은 하늘을 본다.

가슴을 펴고 왼쪽 팔꿈치가 하늘을 향하게 한 후, 천천히 호흡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세워 처음 자세로 돌아온다.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주의사항>

현 자세를 실시할 때는 넘어가는 반대쪽 허리에 자극이 가도록 해야 한다.

또한 상체를 내릴 때, 가슴을 웅크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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