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지방은행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부산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광주은행
[브랜드평판] 지방은행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부산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광주은행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15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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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은행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지방은행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은행 2위 대구은행 3위 광주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에서 사랑받는 지방은행 브랜드인 부산은행·경남은행·대구은행·광주은행·전북은행·제주은행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6개 지방은행 브랜드에 대해서 2019년 7월 13일부터 2019년 8월 14일까지의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9,823,21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를 알아냈다. 지난 2019년 6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266,554개와 비교해보면 13.5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브랜드평판 분석하였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를 포함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 공헌도를 측정할 수 있다.​

지방은행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지방은행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8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순위는 부산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경남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순이었다.​

1위, 부산은행 ( 대표 빈대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98,686 미디어지수 3,010,875 소통지수 754,542 커뮤니티지수 1,694,474 사회공헌지수 518,621 CEO지수 286,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4,013 가 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6,449,269 와 비교해보면 6.43% 상승했다.​

2위, 대구은행 ( 대표 김태오 ) 브랜드는 참여지수 683,606 미디어지수 2,554,776 소통지수 811,744 커뮤니티지수 1,799,702 사회공헌지수 424,059 CEO지수 479,36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53,254가 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6,319,188와 비교해보면 6.87% 상승했다.​

3위, 광주은행 ( 대표 송종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98,706 미디어지수 1,782,438 소통지수 500,045 커뮤니티지수 1,523,948 사회공헌지수 546,030 CEO지수 557,8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09,031가 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81,064와 비교해보면 27.64% 상승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부산은행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저축은행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6월에 발표한 지방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26,266,554개와 비교해보면 13.54%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3% 하락, 브랜드이슈 41.26% 상승, 브랜드소통 23.97% 상승, 브랜드확산 5.64% 하락, 브랜드공헌 16.76% 하락, CEO평가 35.12% 상승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지방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지방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9년 7월 13일부터 2019년 8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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