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린식품, 기관지 건강관리 위한 친환경 무농약 건강차 작두콩차 선보여
하린식품, 기관지 건강관리 위한 친환경 무농약 건강차 작두콩차 선보여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비염이나 코감기, 기관지 건강 관련하여 전국적으로 이슈가 된 부분들은 적었다. 하지만 최근 특히 1~2년 사이로 엄청난 미세먼지와 환경오염, 각종 공해 등등으로 비염과 기관지 건강관리는 크게 이슈화 되었고 특히 환절기 기관지 건강관리 또한 굉장히 중요한 이슈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제 최근에는 더욱 계절에 상관없이 기관지 건강관리가 지속적으로 필요한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그로인한 대체 방안들 또한 많이 강구되고 있다.

현재 기관지 건강관리 관련하여 많은 치료법들과 정보들이 있지만 최대한 자연에 근접한 방법이나 자연식품으로 인한 치료 방법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그 중 하나의 치료 방법의 수단으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식품이 있는데 바로 작두콩차다.

작두콩은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데 특히 기관지 건강관리에 특효된 약재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작두콩에는 비염에 좋은 히스티딘 성분이 풍부하여 축농증이나 기타 비염에 관련된 부분들을 완화시켜준다. 또 작두콩차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 감기나 가래, 기침, 코막힘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하다.

그리고 작두콩 자체에는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여 장 운동을 도와주면서 변비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위와 장을 보호하고 따뜻하게 만들어서 신장의 기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이처럼 작두콩과 작두콩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는 가운데 작두콩 재배 업체에 대한 관심 또한 같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 2018년 친환경 무농약 인증을 획득한 하린식품의 작두콩차와 작두콩수세미환 또한 눈길을 끌고 있다.

하린식품은 순천 주암의 하린농장에서 국내산 100% 친환경 무농약 작두콩을 직접 재배한 뒤 적외선 저온로스팅으로 건강차를 제조하는 업체인데 특히 유통과정을 줄여 소비자 직거래판매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에게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하린식품의 관계자는 “언제나 국내산 100% 정직한 원료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조하는 것은 하린식품의 사명이며, 더욱 좋은 효능을 직접적으로 체험하실 수 있도록 기본적인 환경부터 완성품까지 더욱 꼼꼼하게 점검하겠다. 이번 2019년 햇작두콩 재배로 더욱 신선하고 영양 높은 작두콩을 직접 경험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계절에 상관없이 기본적으로 기관지 건강관리와 마스크 착용 등이 필수인 현재. 하린식품의 건강 작두콩차가 얼마나 소비자들에게 더욱 관심을 받을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하린식품은 9월을 맞이하여 2019년 햇작두콩 재배 시작하고 있으며 각각 구매금액에 따른 이달의 사은품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이 가능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