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삼각 자세’ 효과, 허리·엉덩이 군살제거&척추·늑골 유연성 증진... 집중력 개선
[건강정보] 요가 ‘삼각 자세’ 효과, 허리·엉덩이 군살제거&척추·늑골 유연성 증진... 집중력 개선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0 14: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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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서 하는 자세로 난이도 초급에 해당

요가 삼각 자세는 전신을 삼각형 모양을 만들어주는 동작이다.

삼각 자세는 선 자세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삼각 자세 효과>

삼각 자세는 허리와 엉덩이는 물론 장딴지, 발목의 군살을 빼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척추와 늑골이 유연하게 해주며 다리 근육을 강화해준다.

삼각 자세는 집중력 개선에도 좋다.

<운동 방법>

다리를 어깨 너비 두배 정도로 벌리고 양팔을 평행하게 옆으로 뻗는다.

왼발은 바깥쪽으로 향하게 한 후, 숨을 내쉬면서 허벅지와 종아리에 힘을 주면서 왼쪽으로 상체를 기울인다.

이 때 왼손으로 발등을 짚고 오른손을 천장을 향해 뻗으며 시선은 천장을 향한다.

이 자세에서 20~30초간 유지하면서 복식호흡 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일으켜 세운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을 실시한다.

복식 호흡하면서 양팔을 내리고 다리를 모은 후, 휴식을 취한다.

<주의사항>

상체를 옆으로 내려갈 때는 골반을 앞으로 밀고 가슴을 펴고 내려가야 한다.

골반이 뒤로 밀리게 되면, 자극 부위가 달라져 제대로 된 운동 효과를 볼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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