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2 0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대우건설 3위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7월 20일부터 2019년 8월 21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5,345,4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732,169개와 비교해보면 3.78%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8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8월 순위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현대산업개발, 대림산업,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부영, 호반건설, 코오롱글로벌, 쌍용건설, 태영건설, 서희건설, 계룡건설, KCC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성지건설, 신원종합개발, 금호건설, 동문건설, 남화토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504 미디어지수 632,820 소통지수 1,732,826 커뮤니티지수 1,940,484 사회공헌지수 585,8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49,44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204,279와 비교하면 15.39% 하락했다.

​​2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560 미디어지수 450,129 소통지수 1,395,306 커뮤니티지수 763,433 사회공헌지수 472,3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23,757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620,364와 비교하면 23.03% 상승했다.

​3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184 미디어지수 408,153 소통지수 998,613 커뮤니티지수 410,810 사회공헌지수 282,95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57,717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86,340와 비교하면 1.20% 하락했다.

​4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86 미디어지수 226,893 소통지수 794,405 커뮤니티지수 877,725 사회공헌지수 351,5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8,700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166,323와 비교하면 4.73% 상승했다.

​5위, 대림산업 ( 대표 김상우, 박상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48 미디어지수 398,136 소통지수 844,470 커뮤니티지수 517,717 사회공헌지수 218,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4,703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718,900와 비교하면 19.54%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7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6,732,169개와 비교해보면 3.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54% 하락, 브랜드이슈 2.47% 하락, 브랜드소통 44.90% 상승, 브랜드확산 7.01% 하락, 브랜드공헌 42.37%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1.28%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