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고관절 운동’ 효과, 골반 균형 잡아줘… 관절염 예방 하체·혈액순환 촉진
[건강정보] 요가 ‘고관절 운동’ 효과, 골반 균형 잡아줘… 관절염 예방 하체·혈액순환 촉진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3 12: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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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하는 자세로 초급 난이도에 해당

요가의 고관절 운동은 고관절은 물론 무릎관절, 발목관절에 자극을 주는 동작이다.

고관절 운동은 앉아서 하는 자세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참고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고관절 운동 효과>

요가 동작 중 고관절 운동은 고관절, 무릎관절, 발목관절의 유연성이 높여준다.

더불어 틀어진 골반의 균형을 잡아준다.

고관절 운동은 관절염을 예방해주고, 하체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준다.

<운동 방법>

다리를 뻗고 앉은 상태에서 오늘쪽 다리를 회음부 가까이 당겨 왼쪽 허벅지 위로 올린다.

이때 왼손으로 오른발을 잡고 오른손은 오른 무릎 위로 가볍게 올려놓는다.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면서 오른 무릎을 들어올리고, 내쉬면서 오른 무릎을 아래로 내린다. 3~5회 반복한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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