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온에듀, 쇼핑몰마케터 전문양성 8주과정 9월 10일 개강
비즈온에듀, 쇼핑몰마케터 전문양성 8주과정 9월 10일 개강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3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들고 언제 어디서든 우리는 하루에 수십 개의 콘텐츠를 보고 그리고 그 콘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쇼핑을 한다.

예전에는 대놓고 너무 광고 같으면 거부감을 갖고 정보성 글을 찾으며 광고 글을 배제했지만 이제는 너무도 많은 광고를 일상 속에서 계속 접하다보니 익숙해졌다. 콘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쇼핑으로 이어지는 것이 매우 자연스러운 현상이 되어가고 있다.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들도 수익을 더 내기 위해 판매 활동을 자유롭게 하고 있다. 판매자가 되기 위한 진입장벽이 더더욱 낮아졌다.

“쇼핑몰 오픈하고 광고 대행사라는 곳에서 연락이 와서 광고를 진행했는데 별다른 성과를 보지 못했어요. 그렇다고 아무것도 안하기도 그렇고 어떤 것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쇼핑몰 매출이 안 나와서 뭐라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매출이 나올까요?”

이런 질문을 받는 빈도 수가 더 많아지고 있다. 이것은 바로 쇼핑몰 창업이 쉬워졌지만 그만큼 생존하기가 어려워졌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등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채널이 너무 많다. 시작은 쉽지만 그 시작 이후가 문제다. 시작은 했지만 수익이 되고 매출이 더 올라가야 사업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쇼핑몰 매출을 일으키기 위해서는 우선 쇼핑몰에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부터가 먼저가 아니라 쇼핑몰에 고객을 유입시켰을 때 고객들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확률이 높은지 먼저 진단부터 해야 한다. 체크리스트가 필요하다. 그리고 나서 고객 유입 마케팅을 시작해야 한다.

고객을 쇼핑몰로 유입시킬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온라인 광고(네이버 검색광고, 구글 GDN, 다음 검색광고 등등)부터 시작해서 인플루언서들을 활용한 마케팅, 그리고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확장하는 전략도 필요하다. 11번가, G마켓, 옥션, 홈쇼핑몰, 소셜커머스(쿠팡,위메프,티몬) 등 더 판매를 할 수 있는 채널을 늘려야 한다.

물론 이런 채널들은 올려놓는다고만 해서 판매가 되는 것은 아니다 각 유통채널별로 특징이 있고 고객층이 다르기에 채널별 특성을 먼저 알고 접근해야 한다. 그리고 고객을 다양하게 유입시킬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도 필요하다. 그리고 한번 왔던 고객을 다시 재방문할 수 있게 고객 관리 마케팅이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온라인 마케팅 교육 에이전시 비즈온에듀에서는 쇼핑몰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쇼핑몰 대학이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쇼핑몰 진단 체크리스트-> 네이버 검색광고-> 구글 GDN/기타 광고->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타게팅 광고-> 인플루언서 마케팅 -> 판매채널 확장 전략 -> 이벤트 전략-> 고객관리 전략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우리 업체에 맞게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할지, 8명의 전문가와 함께 각각의 마케팅을 진행시 체크해야 하는 부분을 마스터하는 교육 과정은, 우리 쇼핑몰에 맞춰 매출을 올리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북을 만들어갈 수 있게 체계적으로 설계된 과정이다.

이번 쇼핑몰 대학 프로그램에서 진행되는 쇼핑몰 마케터 전문가 과정은 각 분야의 현직 전문가들이 함께 한다. 현직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와 내 쇼핑몰에 맞는 온라인 마케팅 가이드북을 만들어가는 쇼핑몰 마케터 전문양성과정은 9월 10일에 개강한다.

무엇이든 내가 아는 만큼 보인다. 내가 직접 마케팅을 진행하든 직원을 고용하든 아니면 마케팅을 하는 대행사에 맡기든 어쨌든 온라인마케팅의 기본 프로세스는 알아야 한다.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한 입문, 심화, 전문가 과정과 정부출강교육까지 12100회 수강생 3만명을 배출한 모든 노하우와 전략법이 담긴 ‘쇼핑몰대학’ 프로그램은 온라인마케팅 교육 전문기관인 (주)비즈온에듀가 주관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