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데이, 평판지수 크게 오르며 왕좌 지켜... 2019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
시크릿데이, 평판지수 크게 오르며 왕좌 지켜... 2019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1위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영역에서 좋은 성적 거둬... 총 평판지수 47.86% 상승

시크릿데이가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는 가운데, 이달 브랜드평판지수가 크게 상승하면서 선두를 공고히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일 “2019년 7월 24일부터 2019년 8월 25일까지의 사랑받는 생리대 브랜드 22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시크릿데이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번 8월 조사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3,719,671개를 대상으로 실시했다”며, “지난 7월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2,731,732개와 비교하면 36.1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생리대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9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좋은느낌, 화이트, 깨끗한나라, 유기농본, 나트라케어, 바디피트, 내츄럴코튼, 쏘피, 청담소녀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2위와 3위로 상승했던 유기농본과 나트라케어는 이달 5위와 6위로 하락한 반면, 좋은느낌과 화이트가 다시 ‘빅3’에 진입했다”며, “더불어 지난달 지난달 7위였던 깨끗한나라도 4위까지 올라왔다”고 설명했다.

1위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70 소통지수 332,530 커뮤니티지수 187,4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453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월 7월 브랜드평판지수 377,688와 비교하면 47.86 %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생리대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고 참여지수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며, “특히 시크릿데이는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대폭 오르면서 지난 4월부터 이어온 정상을 더욱 굳건히 했다”고 설명했다.

시크릿데이는 최근 미피(Miffy)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 한 국내산 유기농 생리대를 출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크릿데이는 이번에 출시한 생리대에 대해 국제 유기농 섬유 기준 협회(GOTS)와 프랑스 유기농 인증기관 ECO-CERT 인증을 받은 유기농 순면커버 제품으로, GMO(유전자변형 농산물)와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나노파티클, 실리콘, PEG(폴리에틸렌글리콜), 인공 향료,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시크릿데이는 안정성에 대한 기준을 철저하게 관리한 결과, 최근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에 선정되며 생리대 브랜드로는 최초로 6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시크릿데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약사법에 의한 의약외품 생리대 제조과정을 담은 영상을 소개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고 있다. 이에 소비자는 “제조과정 엄청 신기해요”라는 댓글로 호응하기도 했다. 또한,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서도 다양한 이벤트와 소식들을 전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8월 국내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3.71% 상승과 브랜드 소통 51.54% 상승, 브랜드 확산 16.78%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크릿데이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체험하다, 안전하다, 안심하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차은우, 유기농, 러브코튼’이 높게 분석되었다”며, “시크릿데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8.02%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