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느낌, 세 계단 상승하며 '빅3' 진입... 2019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
좋은느낌, 세 계단 상승하며 '빅3' 진입... 2019년 8월 생리대 브랜드평판 2위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6 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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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지수에서 시크릿데이 다음으로 좋은 성적 거둬... 총 평판지수도 큰 폭으로 상승

좋은느낌이 평판지수의 상승과 더불어 순위가 크게 오르면서, 시크릿데이를 추격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6일 “2019년 7월 24일부터 2019년 8월 25일까지의 국내 소비자에게 생리대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실시한 결과, 1위 시크릿데이에 이어 좋은느낌이 2위를 기록했고 3위는 화이트가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며,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2위 좋은느낌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83 소통지수 272,900 커뮤니티지수 147,8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6,829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월 7월 브랜드평판지수 332,545와 비교하면 37.37% 상승했다.

구 소장은 “좋은느낌 브랜드는 소통지수에서 시크릿데이 다음으로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총 평판지수도 지난달보다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이로써 좋은느낌은 지난달보다 세 계단이 상승하면서 2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좋은느낌은 지난달 라인프렌즈 캐릭터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으며, 특히 이 제품은 유기농 순면커버 라인으로 선보였다.

이러한 좋은느낌은 최근 친자연주의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추기위해 유기농 라인을 강화하고 있다.

​3위 화이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80 소통지수 177,285 커뮤니티지수 161,0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870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월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5,196 와 비교하면 0.47% 상승했다.

구 소장은 “화이트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에서 우세한 성적을 거두면서 총 평판지수도 소폭 상승하면서, 지난달보다 한 계단이 상승하면서 3위로 올라왔다”고 설명했다.

화이트는 최근 1mm 제로핏 혁신 기술로 특화된 팬티라이너를 출시하는가 하면, 그간 일반적인 생리대는 물론 체내형 생리대, 입는 생리대 등을 다양하게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는 가운데, 최근 ‘2019 소비자가 뽑은 참 좋은 브랜드’ 여성위생용품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화이트는 앞서 ‘2019 화이트 산뜻하루 사수 캠페인’을 펼치며 생리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8월 국내 생리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시크릿데이가 브랜드평판지수가 대폭 오르면서, 2위와의 격차를 크게 벌이면서 선두에 올랐다”며, “2위 좋은 느낌도 평판지수와 순위 모두 크게 오르면서 선두를 쫓으며 분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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