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달 샴푸, 만년 2위 벗어나 정상 올라... 2019년 8월 샴푸 브랜드평판 1위
쿤달 샴푸, 만년 2위 벗어나 정상 올라... 2019년 8월 샴푸 브랜드평판 1위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샴푸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획득... 소통지수에서도 좋은 성적 거둬

쿤달 샴푸가 지난 6월까지 2위를 기록했지만 평판지수의 지속적인 상승으로 선두에 오르면서, 2019년 8월 샴푸 브랜드평판을 평정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9일 “2019년 7월 27일부터 2019년 8월 28일까지의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34,658,929개를 분석한 결과, 쿤달 샴푸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샴푸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6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9,437,097개와 비교하면 17.7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8월 샴푸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려, 케라시스, TS, 비욘드, 아모스, 엘라스틴, 아베다, 미쟝센, 시세이도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 6월까지 선두를 달렸던 르네휘테르 샴푸는 이달 15위까지 추락했고, 2위에 머물던 쿤달이 1위에 올랐다”며, “특히 지난 6월 각각 10위와 11위에 그쳤던 려 샴푸와 케라시스 샴푸가 각각 이달 2위와 3위까지 상승하는 등 순위 변동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1위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 822,112 소통지수 1,165,260 커뮤니티지수 810,9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8,356로 분석됐으며,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29,761와 비교하면 25.5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쿤달 샴푸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샴푸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고 소통지수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면서, 총 평판지수가 지난 6월보다 크게 올랐다”며, “이로써 최근 2위에 그쳤던 한계를 넘고 정상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쿤달 샴푸는 성분을 고려한 엄선된 원료과 자연 유래 추출물이 가득한 순수한 원료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테스트를 거친 것은 물론 조향사가 직접 조향한 높은 등급 향료를 더한 제품들을 만든다고 강조했다.

특히 쿤달은 ‘2019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과 ‘2019 서울어워드 우수상품’에서 천연샴푸 부문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8월 국내 샴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2% 상승과 브랜드소통 32.79% 상승, 브랜드확산 9.24%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