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도봉교육박람회' 청소년 참여 유도.. 홍보영상 공모전 연다
도봉구, '도봉교육박람회' 청소년 참여 유도.. 홍보영상 공모전 연다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8.2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오는 10월 18∼19일 개최되는 '2019 도봉교육박람회(혁신교육&평생학습)'에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도봉교육박람회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5회를 맞는 '도봉교육박람회'는 '도봉교육, 마을에서 길을 비추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학생·학부모·교육관계자 및 구민들에게 소개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된다.

구는 올해는 영상 미디어에 익숙한 청소년들의 시선으로 '도봉교육박람회'를 더 많은 주민들에게 알리고 청소년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관내 초·중·고 재학생(개인 또는 팀)을 대상으로 '도봉교육박람회 홍보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도봉교육박람회'를 홍보할 수 있는 자유주제로 오는 9월 15일까지 20∼30초 이내(해상도 1280×720픽셀 이상, 파일형식 mp4, avi, wmv 등) 영상과 신청 서류 등을 작성해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심사를 통해 대상 1, 금상 2, 은상 3, 동상 4 작품 총 10 작품을 선정해 '2019 도봉교육박람회' 개막식에서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영상 작품은 도봉구의 혁신교육과 평생학습을 알리는 홍보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해 도봉혁신교육지구 4년 차를 맞아 다채로워진 마을교육 콘텐츠와 평생학습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그동안 진행해온 평생학습박람회와 혁신교육박람회를 통합해 '도봉교육박람회'로 개최해 오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