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전사 자세’ 효과, 하체라인 가꿔줘... 다리·엉덩이선 관리&어깨결림 완화
[건강정보] 요가 ‘전사 자세’ 효과, 하체라인 가꿔줘... 다리·엉덩이선 관리&어깨결림 완화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02 14:3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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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자세에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중급

요가의 전사 자세는 하체 라인을 아름답게 가꿔주는 동작이다.

전사 자세는 선 자세에서 하는 동작으로 중급 난이도에 해당된다.

<전사 자세 효과>

전사 자세는 다리를 튼튼하면서도 날씬하게 가꿔준다.

또한 척추와 골반을 균형을 맞춰주어, 엉덩이선을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전사 자세는 어깨 결림을 완화시켜 준다.

더불어 허벅지의 근육과 종아리는 물론 발목을 강화한다.

<운동 방법>

선 자세에서 다리를 어깨너비만큼 앞뒤로 벌린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왼쪽 다리를 뒤로 뺀다

오른쪽 무릎을 90도 구부려 몸을 낮추어, 양손으로 바닥을 짚고 시선을 정면을 바라본다.

숨을 내시면서 상체를 들어올려 허리를 곧게 펴고, 양손을 위로 올리고 양쪽 귀 옆에 붙인다

20~30초간 복식 호흡하면서 자세를 유지한다.

왼쪽 다리를 한번에 가져와 다리를 모아준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주의사항>

무릎이 구부릴 때는 90도를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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