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반달 자세’ 효과, 허리라인 가꿔줘... 허리·옆구리·겨드랑이 군살 제거&복부·척추 강화
[건강정보] 요가 ‘반달 자세’ 효과, 허리라인 가꿔줘... 허리·옆구리·겨드랑이 군살 제거&복부·척추 강화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06 15:0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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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 자세에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

요가의 반달 자세는 옆구리를 늘여주는 동작으로 몸매 라인을 예쁘게 가꿔준다.

반달 자세는 선 자세에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참고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참고사진은 해당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반달 자세 효과>

반달 자세는 날씬한 허리를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허리 부위에 군살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으며, 옆구리와 겨드랑이 군살 제거에도 좋다.

이를 통해 반달 자세는 몸매를 날씬하게 가꿔준다.

또한 반달 자세는 복부와 척추를 강화해준다.

<운동 방법>

선 자세에서 양쪽 발을 모으고 정면을 바라본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 손을 위로 올려 깍지를 끼고 손바닥을 밀착시킨 후, 양쪽 검지만 빼서 위로 향하게 한다.

다시 숨을 들이마시면서, 팔과 전신을 최대한 위로 올린다.

숨을 내쉬면서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이며, 이때 골반을 오른쪽으로 밀면서 몸을 최대한 늘여준다. 이 자세에서 20~30초간 유지하면서 복식 호흡을 한다.

몸을 바로 세우고 숨을 고른 후,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실시한다.

처음 자세로 돌아와 호흡을 정리한다.

<주의사항>

동작을 실시할 때는 복부와 엉덩이는 물론 허벅지에 힘을 주어 하체가 흔들지 않도록 해야한다.

또한 몸을 옆을 늘일 때는 앞으로 기울거나 엉덩이가 뒤로 빠지지 않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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