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림포장, 월등한 참여지수로 선두 꽤차... 2019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태림포장, 월등한 참여지수로 선두 꽤차... 2019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지수에서 타 브랜드보다 월등한 점수 기록
시장지수에서는 락앤락과 동원시스템즈 다음으로 높은 수치 획득

태림포장이 이달 평판지수가 급상승하면서, 기존 강자인 락앤락을 물리쳤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2019년 8월 8일부터 2019년 9월 9일까지의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171,868개를 분석한 결과, 1위는 태림포장이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날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포장재 상장기업 27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다”며, “지난 8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25,693,635개와 비교하면 17.4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까지 순위는 락앤락, 동원시스템즈, 삼륭물산, 연우, 율촌화학, 한창제지, 신대양제지, 아세아제지, 엔케이물산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락앤락은 평판지수의 하락과 함께 태림포장의 급상승에 밀려 2위로 내려왔고, 동원시스템즈는 3위를 유지했다”며, 다만, 지난달 2위로 크게 상승했던 율촌화학은 이달 6위로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1위 태림포장(대표 김영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6,329 미디어지수 278,475 소통지수 292,092 커뮤니티지수 201,342 시장지수 850,637 사회공헌지수 10,9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9,816로 분석됐으며,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41,076 와 비교하면 101.69% 상승했다.

구 소장은 “태림포장 브랜드는 참여지수에서 타 브랜드보다 월등한 점수를 기록했고, 시장지수에서는 동원시스템즈과 락앤락 다음으로 높은 수치를 획득했다”며, "이로써 태림포장은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배이상 상승하면서, 지난달 4위에서 이달 선두로 올라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사회공헌지수에서는 경쟁브랜드보다 저조한 성적에 그쳤다”고 덧붙였다.

태림포장은 1976년 설립돼 골판지 및 골판지상자를 생산하여 국내외에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수도권 중심으로 첨단 자동화설비와 생산물류 통합 네트워크 기반으로 최고품질 제품을 신속하게 공급하고, 지속적 기술 개발을 통한 고부가가치의 고강도 지관원지의 생산으로 지관원지 시장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태림포장은 최근 매각이 진행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태림포장 인수전에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텍사스퍼시픽그룹(TPG)과 중국 제지업체 샤닝페이퍼, 국내 의류 제조업체 세아상역 등이 참여하고 있다.

다만 헤럴드경제는 태림포장의 수익성 전망은 낙관적이지만 최근 매출이 ‘최대치’일 수 있다는 분석으로 매출 정체 우려로 인한 인수전 열기가 미지근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앞서 한솔제지가 태림포장의 인수를 포기한 바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9월 포장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75% 상승과 브랜드이슈 11.10% 상승, 브랜드소통 29.90% 상승, 브랜드확산 1.09% 상승, 브랜드시장 6.23% 상승, 브랜드공헌 26.4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