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무드라 자세’ 효과, 팔 라인 날씬하게 가꿔줘.. 어깨·목 이완&혈액순환
[건강정보] ‘요가 무드라 자세’ 효과, 팔 라인 날씬하게 가꿔줘.. 어깨·목 이완&혈액순환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11 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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앉아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

요가 무드라 자세는 팔 라인을 날씬하게 만드는 동작으로 알려졌다.

이 자세는 앉아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요가 무드라 자세 효과>

요가 무드라 자세는 팔 안쪽과 바깥쪽 근육을 이완시켜주어, 슬림한 팔라인 만들기에 좋다.

특히 어깨와 목을 풀어주며 뭉쳐 있는 등 근육의 이완에도 좋다.

또한 요가 무드라 자세는 등 근육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운동 방법>

무릎을 꿇고 앉은 자세에서, 양 손을 허리 뒤로 보내어 깍지를 낀다.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상체를 숙여, 가슴은 무릎에 대고 턱은 바닥에 댄 채 팔을 앞으로 뻗는다.

2~3분간 복식호흡하면서 자세를 유지한다.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상체를 들어올리고 손을 풀어, 호흡을 정리한다.

<주의사항>

뒤로 깍지를 낀 손목은 떨어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다만 무리할 경우 다칠 수가 있으므로, 견관절을 충분히 푼 다음 실시한다.

특히 습관성 어깨 탈골이 있는 경우는 하지 않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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