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16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해보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분석결과, 1위 삼성화재 2위 현대해상 3위 DB손해보험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4일부터 2019년 9월 15일까지의 손해보험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093,999개를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가치로 분류하고 평판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873,039개와 비교해보면 1.39% 증가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만든 지표인데, 소비자의 브랜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와 시장가치와 재무가치로 만들어진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은 한국브랜드포럼과 함께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손해보험 브랜드 2018년 9월 빅데이터 분석
손해보험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2019년 9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순위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메리츠화재, 한화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흥국화재, MG손해보험, 농협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악사손해보험, AIG손해보험 순이었다.​

1위, 삼성화재 브랜드 ( 대표 최영무 )는 참여지수 488,802 미디어지수 732,928 소통지수 691,575 커뮤니티지수 241,818 사회공헌지수 470,287 CEO지수 86,0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1,455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59,245와 비교해보면 8.37% 하락했다.

​2위, 현대해상 브랜드 ( 대표 이철영 ) 는 참여지수 450,057 미디어지수 677,888 소통지수 733,867 커뮤니티지수 199,011 사회공헌지수 212,063 CEO지수 39,5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2,43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86,371와 비교해보면 27.43% 하락했다

​3위, D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김정남 )는 참여지수248,583 미디어지수 500,640 소통지수 471,356 커뮤니티지수 132,620 사회공헌지수 437,482 CEO지수 95,6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6,286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76,017와 비교해보면 12.55% 상승했다.

​4위, KB손해보험 브랜드 ( 대표 양종희 )는 참여지수 401,349 미디어지수 205,568 소통지수 552,443 커뮤니티지수 105,967 사회공헌지수 498,640 CEO지수 82,133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6,101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19,007와 비교해보면 3.80% 하락했다.

​5위, 메리츠화재 브랜드 ( 대표 김용범 )는 참여지수 482,283 미디어지수 390,912 소통지수 457,161 커뮤니티지수 229,541 사회공헌지수 44,521 CEO지수 100,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04,804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680,598와 비교해보면 1.44% 상승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삼성화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8월에 분석된 손해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15,873,039개와 비교해보면 1.3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26% 하락, 브랜드이슈 14.03% 하락, 브랜드소통 59.13% 상승, 브랜드확산 65.73% 하락, 브랜드공헌 164.54% 상승, CEO평가 44.8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손해보험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http://www.rekorea.net ) 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기업의 브랜드평판, 기업평판, 브랜드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이번 국내 손해보험사 브랜드평판 조사는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KB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 DB손해보험, 더케이손해보험, AIG손해보험, AXA손해보험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이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