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잉홀현에 부는 바람'... 사물놀이·우리가락 공연
음성군, '잉홀현에 부는 바람'... 사물놀이·우리가락 공연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17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군수 조병옥)이 20일부터 22일까지 저녁 7시에 음성읍 설성공원에서 신명 나는 사물놀이 및 우리가락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달 24일부터 총 7회에 걸쳐 개최하는 이번 공연은 '음성으로 떠나는 국악나들이! 잉홀현에 부는 바람'이라는 주제로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우리가락과 소리를 선사한다.

지난달부터 펼쳐진 공연에서는 타악공연 인수화풍을 시작으로 안성남사당 놀이, 가야금 앙상블 공연, 탈극 왼손이 등이 펼쳐져 관객들의 눈과귀를 즐겁게 했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20일 대중음악을 국악기로 연주하는 The 채움의 타악 공연 'DO 樂' ▲21일 극단 씨알누리의 국악창작공연 '공감' ▲22일 월드뮤직밴드의 '도깨비 바람' 공연 등 수준 높은 예술인들의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공연 시작 전 오후 4시 30분부터 우리가락 체험마당으로 덩덕쿵 사물놀이 배우기, 열두발 상모와 버나돌리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곁들어져 공연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공연을 개최해 군민의 문화예술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