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요가 ‘복근 자세’ 효과, 복근 강화… 아랫배 군살제거·변비 해소
[건강정보] 요가 ‘복근 자세’ 효과, 복근 강화… 아랫배 군살제거·변비 해소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17 14:4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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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워서 하는 자세로 초급 난이도에 해당

요가의 복근 자세는 명칭 그대로 복근을 강화시켜주는 동작이다.

복근 자세는 누워서 하는 동작으로 난이도는 초급에 해당된다.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참고사진은 해당 기사와 직접 관련이 없음

<복근 자세 효과>

요가 복근 자세는 복부를 단련시킴으로써 복근 강화에 효과가 있다.

특히 아랫배를 날씬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복근 자세는 장을 자극해 주어, 변비 해소에도 좋다.

<운동 방법>

누워서 양손 깍지를 낀 후 머리를 받친다.

양쪽 팔꿈치는 바닥에 붙이고 양 쪽 다리는 쭉 펴고 발끝도 편다. 턱은 목에 붙인 채로 시선은 동작이 끝날 때까지 발끝을 향하도록 한다.

이때 허리는 바닥에서 살짝 들릴 정도로 유지한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다리를 15도 정도로 올렸다가 숨을 내쉬면서 발이 바닥에 닿을락말락할 정도로 내린다. 이 동작을 약간 빠르게 반복한다.

동작을 다 실시한 후에는 누운 자세에서 휴식을 취한다.

<참고사항>

처음에는 100회 정도로 반복 실시하고, 점차 늘려가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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