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20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현대산업개발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8월 18일부터 2019년 9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46,266,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345,466개와 비교해보면 30.90%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순위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삼성물산, 호반건설 , SK건설, 대림산업, GS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부영, 태영건설, 쌍용건설, 계룡건설, 신원종합개발, 성지건설, 서희건설, KCC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이테크건설, 남화토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552 미디어지수 589,254 소통지수 2,428,569 커뮤니티지수 1,951,576 사회공헌지수 1,279,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76,46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249,441 와 비교하면 25.28 % 상승했다.

​2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008 미디어지수 345,348 소통지수 1,610,829 커뮤니티지수 1,992,151 사회공헌지수 735,32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14,662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68,700와 비교하면 107.81%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888 미디어지수 411,492 소통지수 1,298,484 커뮤니티지수 629,663 사회공헌지수 916,0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33,55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23,757와 비교하면 6.51% 상승했다.

​4위, 롯데건설 ( 대표 하석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90 미디어지수 273,003 소통지수 1,516,977 커뮤니티지수 1,020,505 사회공헌지수 416,2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4,71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749,472와 비교하면 85.47% 상승했다.

​5위, 포스코건설 ( 대표 이영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41,568 미디어지수 373,650 소통지수 957,231 커뮤니티지수 531,695 사회공헌지수 961,1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5,31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18,649와 비교하면 57.55 %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345,466개와 비교해보면 30.9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0% 하락, 브랜드이슈 3.09% 상승, 브랜드소통 31.24% 상승, 브랜드확산 18.43% 상승, 브랜드공헌 84.35% 상승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22%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포스코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코오롱글로벌, 동부건설, 신세계건설, 태영건설, 호반건설, 금호건설, 쌍용건설, 대림산업, 서희건설, 계룡건설, 한신공영, 부영, KCC건설, 성지건설, 이테크건설, 신원종합개발, 일성건설, 동문건설, 남광토건, 남화토건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