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한 레고 대여전문점 블럭팡, 전국 130호점 돌파..."1인 소자본 여성창업 시스템 운영"
무제한 레고 대여전문점 블럭팡, 전국 130호점 돌파..."1인 소자본 여성창업 시스템 운영"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2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고놀이는 창의력 발달, 소근육 발달, 인내심 증대, 문제 해결력 강화, 사고방식 유연성 향상, 관찰력 향상, 협동심 증가, 성취감을 통한 자신감 향상 등 교육적인 요소가 많기에 단순한 놀이 이상의 역할을 하는 활동이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놀이일지라도 하지만 금방 싫증나고 질려하는 아이를 위해 시리즈별로 꾸준히 레고를 구입한다는 것은 금전적, 공간적으로 부담이 되기 마련이다.

이에 무제한 레고대여가 가능한 ‘블럭팡’이 합리적인 비용으로 블록놀이를 즐길 수 있어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블럭팡은 영업 특성으로 여성도 운영가능한 소자본창업 아이템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주 고객층이 어린이로 이루어졌으며, 낮 시간동안 짧은 영업시간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이 잡힌 ‘워라밸’까지 추구할 수 있는 업종이기 때문이다. 또한 초기 창업 투자 비용 이 외에는 지속적으로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현재 해당 브랜드는 외부 환경으로 인한 실내놀이 사업의 각광과 레고 시리즈의 인기 등 다양한 요인을 바탕으로 가맹점이 전국 130호점을 돌파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있다.

블록팡은 매월 새롭게 입고되는 신상 레고를 체험해볼 수 있으며, 레고 히든사이드는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에서 ‘레고 히든사이드’ 전용 어플을 통해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다. 히든사이드 시리즈는 8종이 출시됐으며, 지금까지의 레고와는 다르게, 조립 완성 후 어플로 스캔하고 유령퇴치 등의 게임을 즐기며 아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모든 레고 상품을 비롯해 보드게임, 세계블럭 등도 대여 가능하며, 매장마다 매월 파워퍼프걸, 유니키티, 쥬라기월드, 배트맨 무비, 닌자고, 프렌즈, 듀플로, 주니어, 클래식, 크리에이터, 디즈니, 마인크래프트, 테크닉 등의 인기있는 신제품 레고가 입고되어 지속적으로 새로운 레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많은 수상 경력에 인증하고 인정받는 ‘더캠트사업본부’는 ‘2016프리미엄브랜드대상’, ‘2016고객감동서비스지수1위’, ‘2017소비자만족지수1위’, ‘2018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2019소비자만족지수1위기업및혁신제품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브랜드 및 창업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매장개설 세부 비용 또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