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평판지수 상승으로 왕좌 굳건히 지켜... 2019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현대건설, 평판지수 상승으로 왕좌 굳건히 지켜... 2019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1위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23 1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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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 영역에서 건설회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 차지
커뮤니티지수에서도 우세한 성적 거둬

현대건설이 평판지수가 상당한 폭으로 오르면서, 지난해 5월부터 이어온 왕좌를 공고히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일 “2019년 8월 18일부터 2019년 9월 19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46,266,85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한 결과, 현대건설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8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35,345,466개와 비교해보면 30.9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19년 9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3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현대산업개발, 대우건설, 롯데건설, 포스코건설, 삼성물산, 호반건설 , SK건설, 대림산업, GS건설 순으로 나타났다.

구 소장은 이에 대해 “지난달 4위였던 현대산업개발은 이달 2위까지 상승한 반면, 지난달 2위와 3위를 기록했던 대우건설과 삼성물산은 이달 각각 3위와 6위로 하락했다”며, “더불어 지난달 9와 7위였던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은 각각 4위와 5위에 오르는 등 상위권 순위 변동이 많았다”고 설명했다.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7,552 미디어지수 589,254 소통지수 2,428,569 커뮤니티지수 1,951,576 사회공헌지수 1,279,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76,46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249,441 와 비교하면 25.28 % 상승했다.

구 소장은 “현대건설 브랜드는 커뮤니티지수를 제외한 4개 영역에서 건설회사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했고 커뮤니티지수에서도 우세한 성적을 거두면서, 총 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올랐다”며, “이로써 현대건설은 지난해 5월부터 줄곧 선두를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은 최근 군포시와 미세먼지 감축을 위한 자율 살수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공사장 인근의 미세먼지 감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래퍼 키썸과 함께 ‘Make Your Own Style, 현대건설’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면서 실패를 두려워하지말고 일상의 크고 작은 일에 끊임없이 도전하여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자는 메시지를 담아내 소비자와의 소통을 이끌고 있다.

특히 현대건설은 '디에이치(THE H)' 브랜드 전용 향 'H 플레이스(H Place)'를 개발하고 H 플레이스와 발향기술을 디에이치 브랜드 1호 단지인 '디에이치 아너힐즈' 커뮤니티시설에 국내 최초로 적용하는가 하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토털 솔루션 ‘H 클린알파(Clean α)’를 개발해 아파트 내부에 적용하고 있다.

최근 스코어데일리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국내 건설 및 건자재 기업 중 유일하게 70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현대건설은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평가에서 글로벌 상위 10% 기업임을 의미하는 ‘DJSI World’에 10년 연속 편입됐으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중 하나인 ‘2019 IDEA’에서 힐스테이트 운정의 수경시설 ‘물의 정원(Wave Carpet)’과 아모레 퍼시픽 신사옥의 ‘옥상정원(Skyrise Garden)’ 등 2개 작품으로 각각 본상(Finalist)을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9월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0% 하락과 브랜드이슈 3.09% 상승, 브랜드소통 31.24% 상승, 브랜드확산 18.43% 상승, 브랜드공헌 84.35% 상승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63.22%로 분석되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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