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7급•9급 군사정보직 '더블연장' 프로모션 진행
에듀피디, 7급•9급 군사정보직 '더블연장' 프로모션 진행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09.2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오는 12월 21일(토)에 치러지는 2019년 군무원 2차 공개경쟁채용시험에 대비해 7급·9급 군사정보직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더블연장’ 프로모션을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사정보직은 군부대 내에서 주변국 및 대북 정보수집, 전술정보 및 관측정보 보고서 작성과 비문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으로, 일반 사무 및 행정업무 비중이 높은 근무환경으로 남자 수험생뿐만 아니라 여자 수험생에게도 인기가 많은 직렬이다.

특히, 군무원 군사정보 직렬은 공무원 및 군무원 행정직렬을 통틀어 합격선이 가장 낮은 직렬이다. 일반 9급 공무원의 일반행정, 세무, 교육행정 및 군무원의 일반행정 직렬의 경우 평균 80점 이상의 높은 합격선을 나타내지만 군사정보는 9급 육군 1차 선발 기준 66.67점, 9급 공군 1차 선발 기준 69.33점 등으로 낮은 합격 커트라인을 보이고 있다.
 

올해 군무원 2차 추가 채용 시험의 선발 기관별 7급·9급 군사정보직(일반기준) 채용인원을 살펴보면, 육군(7급 21명/9급 21명), 공군(9급 14명), 해군(9급 1명), 해병대(9급 9명) 등이다.

에듀피디 군무원 수험관계자는 “군사정보직은 소수 채용 직렬로 선발인원이 적었지만 올해 확대 채용 계획에 따라 선발 규모가 늘어났을 뿐만 아니라 이례적으로 연 2회 채용이 진행되는 등 합격 호재가 잇따르고, 9급 시험과목은 국어, 국가정보학, 정보사회론 단 3과목으로 학습 부담이 적고 타 행정직군에 비해 경쟁률과 합격선이 낮은 데다 여성이 선호하는 근무환경으로 행정직 군공무원으로의 빠른 진입을 원한다면 단기합격을 목표로 도전해 볼 만하다”고 전했다.

한편, 군무원 최다 직렬 합격 교육과정을 보유한 에듀피디는 7급·9급 군사정보 군무원 합격을 희망하는 수험생을 위해 군사정보직 전용 전 과목 강좌 및 G-TELP(지텔프), 기초토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군무원 국어 기초 및 기출 특강으로 구성된 ‘합격패키지’를 수강 기간 2배 혜택과 함께 제공하는 ‘더블연장 프로모션’을 통해 단기 합격 전략을 제시한다.

강의는 국어 김세령, 국가정보학 김강무, 정보사회론 윤동은 등 과목별 전문 교수진이 맡아 시험문제가 비공개인 군무원 시험의 과목별 출제 경향을 알려주고 빈출 유형의 문제풀이 전략을 제시해 3개월 내외로 고득점 점수를 완성할 수 있는 학습 노하우를 알려준다.

또한 에듀피디는 군무원 시험에서 지엽적이고 까다로운 출제 패턴을 보이는 공통과목 ‘국어’의 체계적인 학습과 고득점 획득 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군무원 패키지 수강생에 한해 군무원 전용 강좌인 ‘군무원 국어 단원별 기출특강’을 무료로 제공한다.

‘군무원 국어 단원별 기출특강’은 에듀피디 국어 전임 정원상 교수가 별도로 맡아 06년부터 19년까지의 14개년치 기출문제 ‘350題’를 풀이하며 군무원 국어 시험의 출제영역을 단원별, 영역별로 범주화하여 출제가 유력한 예상문제 풀이를 통해 빠르게 정답을 찾는 스킬을 알려준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