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검은 돌-모래의 기억' 공연... 브라질 수교 60주년 기념
문체부, '검은 돌-모래의 기억' 공연... 브라질 수교 60주년 기념
  • 강해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는 한국-브라질 외교 관계 수립 60주년을 기념해 국립현대무용단(예술감독 안성수), 한국국제문화교류 진흥원(원장 김용락), 주브라질한국문화원(원장 권영상)과 함께 10월 4일과 5일, 브라질 상파울루 시립극장에서 국립현대무용단의 신작 공연 '검은 돌: 모래의 기억'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무용수 본연의 아름다움을 담은 안무와 함께 전통 국악으로 연주되는 새로운 춤곡을 결합해 한국적 아름다움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라질은 중남미 최대 한류 국가로서 케이팝(K-pop), 드라마, 영화 등 대중문화를 중심으로 팬층이 형성돼 있다.

최근에는 우리나라 순수예술에 대해서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2018년에는 한국 전통음악에 맞춘 현대무용공연인 '낙:타(Nak:Ta, 落打)'와 '속도'가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한국과 브라질이 수교 60주년 기념 공연을 통해 서로 깊은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양국 간 문화교류를 더욱 확대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문체부는 앞으로 브라질 국민들에게 한국의 우수한 현대무용을 소개하고 장기적으로 문화교류를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