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사 강다니엘, 소통지수 68계단을 껑충 뛰며 뛰어난 행보
승부사 강다니엘, 소통지수 68계단을 껑충 뛰며 뛰어난 행보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07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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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강한 상대 방탄소년단 지민과의 한 판 승부 끝에 아쉬운 2위에 머물러

2019년 4월 방탄소년단 정국 꺾고 첫 2위에 자리 매김한 강다니엘이 그 순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이번 9월 조사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총 4가지 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며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2019년 9월 동안(2019년 8월 27일 ~ 9월 28일)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를 통해 이루어 졌으다. 1,023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서 추출된 빅데이터 217,397,072개는 지난 6월 230,363,481개와 비교하면 5.63% 줄어들었다.

2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7,909 미디어지수 2,101,450 소통지수 2,727,628 커뮤니티지수 3,521,42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048,41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726,933와 비교하면 5.79% 하락했다.

구 소장은 “강다니엘이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4영역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며, “특히 미디어지수는 66계단을 껑충 오르며 2위에 올랐다. 커뮤니티지수도 1계단 오른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이와 반대로 참여지수와 소통지수는 순위가 낮아졌음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강다니엘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컬러풀 다니엘’의 2화 방콕편이 공개됐다.

‘컬러풀 다니엘’은 강다니엘의 자체제작 유투브 콘텐츠로 새롭고 낯선 상황에서 성장해나가는 모습이 담겨있는 트래블로그이다.

지난 2일 오후 6시 두 번째 에피소드 방콕편이 공개되었다. 지난 1화에서 예고된 젖은 머리로 숙소 밖으로 나온 강다니엘의 모습이 방콕 편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 일으켰다.

팬미팅 투어 두 번째 행선지인 방콕에서의 강다니엘 트레블 아이템은 수영장이었다. 갑작스럽게 숙소에 들이닥친 제작진이 숙소 내의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제시했고, 강다니엘은 이에 응하며 분홍 수영복 바지와 겉옷을 포인트로 수영장 패션을 완성해 숙소를 나섰다.

깊은 물에 두려워 무서워하는 듯 했지만, 금세 적응하며 다양한 포즈로 다이빙을 하는가 하면 수준급의 돌핀 킥까지 선보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그 가운데 여러 포즈로 다이빙 인증 사진을 찍던 중 역재생 기법을 이용해 마치 물속에서 등장하는 듯한 효과를 연출하며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완벽한 패러디 영상은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다.

강다니엘의 꾸밈없는 모습과 그가 하나씩 풀어내는 진솔한 이야기들을 담은 ‘컬러풀 다니엘’의 다음 화는 타이베이로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한 편씩 공개된다.

더불어, 2019 부산 원아시아 페스티벌에 강다니엘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19일부터 25일까지 부산의 화명생태공원, 해운대 구남로, 영화의 전당 등에서 펼쳐진다. K팝 콘서트, 힙합매시업 콘서트, 패밀리파크 콘서트로 총 3개의 메인 행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많은 K팝 뮤지션들이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강다니엘은 25일에 열릴 패밀리파크 콘서트에서 공원소녀와 그룹 god 출신의 김태우 등과 함께 자리한다.

한편, 2019년 9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강다니엘, 3위 마마무 화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2019년 6월 브랜드빅데이터 230,363,481개와 비교하면 1.55% 줄어들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12% 상승, 브랜드이슈 16.36% 하락, 브랜드소통 25.24% 상승, 브랜드확산 5.77%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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