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코브, 종합 쇼핑 사이트 인터파크에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제공
브라이트코브, 종합 쇼핑 사이트 인터파크에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제공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브 커머스 시대에 발맞춘 동영상 솔루션.. 시너지 효과 기대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둔 글로벌 비디오 솔루션 기업 브라이트코브(Brightcove Inc.)가 자사 동영상 솔루션 중 하나인 ‘Video Cloud Live platform’을 종합 쇼핑 사이트 인터파크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국내 모바일의 성장세에 주목해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실시간 쇼핑 방송 콘텐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전개해왔다. 실제로 자사 판매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고, 유저들의 관심사를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비디오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브라이트코브의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 도입하면서 인터파크는 브라이트코브의 비디오 플랫폼을 활용해 첫 소셜라이브 이벤트를 성료했으며, 앞으로 라이브 커머스 이벤트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국내에서 쇼핑뿐만 아니라 여행, 항공권, 공연 티켓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을 보이고 있는 종합 쇼핑 사이트인 인터파크는, 이번 브라이트코브와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동영상 활용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 새롭게 도전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구매 결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Key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은 물론, 브라이트코브의 시청 정보 분석툴을 통해 보다 폭넓은 소비자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활용한 전략 수립으로 발전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브라이트코브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전자상거래 기업들을 대상으로 비디오 콘텐츠 활용 및 관리를 통한 수익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최근 국내 모바일 시장의 성장세로 ‘미디어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인터파크와 같이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직접 제품을 시연해 판매하면서 고객과 즉시 소통할 수 있는 브라이트코브의 ‘라이브 커머스(Live Commerce)’를 도입하려는 온라인 및 소셜커머스가 늘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브라이트코브 이동은 이사는 “브라이트코브의 ‘Video Cloud Live Platform’은 비디오 호스팅, 콘텐츠 관리, 미니 비디오 포털, 시청 분석, 라이브 스트리밍 셋업, 성과 측정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며, “최근 라이브 스트리밍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는 만큼, 보다 편리한 브라이트코브의 동영상 솔루션 적용 시에는 동영상 마케팅 ROI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