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총 평판 지수 4위
마마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총 평판 지수 4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4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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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사, 하이어뮤직 프로듀서 우기(WOOGIE)와의 콜라보레이션 신곡 발표

마마무가 레드벨벳과의 치열한 공방을 펼치며 순위 쟁탈전에 승리해 4위에 안착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28일, “2019년 8월 26일부터 2019년 9월 27일까지 아이돌그룹 100개 브랜드 빅데이터 142,702,697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과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이번 분석은 지난 2019년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69,420,140개와 비교하면 15.77% 증가했다.

4위, 마마무 ( 솔라, 문별, 휘인, 화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640 미디어지수 1,420,298 소통지수 1,770,828 커뮤니티지수 1,728,6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5,41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5,499,232와 비교하면 3.89% 하락했다.

구 소장은 “실력파 그룹 마마무가 소통지수 3위, 커뮤니티지수 4위를 하며 우수한 성적을 받아 브랜드 평판지수 4위를 기록했다. 8월 주춤했던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가 다시금 박차를 가하며 순위 상승한 것도 총 브랜드 평판지수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며, “5위 레드벨벳과 치열한 공방을 펼쳤으나 85,411의 차이로 승리하며 4위에 우뚝 섰다”고 설명했다.

2019 브이라이브 어워즈 ‘브이 하트비트((2019 VLIVE AWARDS V HEARTBEAT)’에서 마마무를 볼 수 있게 되었다. 오는 11월 16일(토) 오후 7시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되는 브이 하트비트에서는 두 번에 걸쳐 라인업을 공개했다. 첫 번째 라인업은 글로벌 루키로 활약중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AB6IX, ITZY, X1 총 4팀을 공개한 데 이어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몬스타엑스, 마마무, 스트레이키즈를 두 번째 라인업으로 공개했다.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의 브이 하트비트 라이브에도 출연한 바 있는 몬스타엑스와 마마무는 글로벌 팬들과의 인연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그룹활동과 더불어 활발한 솔로활동도 성공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는 가창력의 아이콘 마마무가 준비한 퍼포먼스는 무엇일지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마마무 멤버 화사가 하이어뮤직 프로듀서 우기(WOOGIE)와 콜라보레이션 신곡을 선보인다. 우기와 화사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서 새 싱글 ‘가을속에서’를 발매한다. ‘가을속에서’는 사랑하는 이가 떠나지 않을까 불안한 마음으로 영원히 곁에 있어달라는 애절함이 담긴 곡이다. 기타의 외로운 소리와 함께 화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쓸쓸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최근 두 차례 공개된 ‘가을속에서’의 사운드 티저는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지난 해 우기와 화사는 로꼬와 함께 감각적인 분위기의 곡 ‘주지마’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8% 하락, 브랜드 이슈 24.83% 하락, 브랜드소통 10.04% 하락, 브랜드확산 13.79%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48.20%로 지난 8월 긍정비율 50.36% 보다 2.1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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