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즈, 블랙핑크와의 접전에서 승기를 놓쳐... 2019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총평판지수 7위 안착
러블리즈, 블랙핑크와의 접전에서 승기를 놓쳐... 2019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총평판지수 7위 안착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모두 상승세

대표 히트곡 ‘아츄(Ah-choo)’로 청순 걸그룹의 뒤를 잇던 러블리즈가 Mnet 퀸덤(Queendom)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식스센스(six-sense)’와 빌리아일리쉬의 ‘Wish You Were Gay’를 선보이며 반전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9월 한 달간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2019년 8월 26일부터 2019년 9월 27일까지의 조사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되었다. 이번 9월 빅데이터 142,702,697는 8월 169,420,140개와 비교하면 15.77% 증가했다.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브랜드평판지수는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아이돌 그룹 브랜드 평판 분석에는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과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했다.

7위, 러블리즈 ( 베이비소울, 유지애, 서지수, 이미주, Kei, JIN, 류수정, 정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572,000 미디어지수 1,745,734 소통지수 1,399,700 커뮤니티지수 1,069,41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86,845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4534469와 비교하면 5.56% 상승했다.

구 소장은 “러블리즈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각각 4위를 기록했다. 나머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도 상승하면서 높아진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며, “하지만 다소 낮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로 인해 블랙핑크를 제치지 못하고 7위에 머무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러블리즈 케이가 10일 Mnet ‘엠카운트다운(Mcountdown)’에서 솔로로 출격한다. 데뷔 5년만에 첫 솔로 앨범 ‘오버 앤드 오버(Over and Over)’를 발표한 케이는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I Go(아이 고)’ 무대를 펼치며 본격적으로 앨범 활동에 나선다.

케이의 신곡 ‘I Go’는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전하는 성장 동화다. 힘들고 지친 날들 속에서 항상 곁에서 빛이 되어주는 존재들로 인해 앞으로 나아갈 수 있고, 더 높게 날아오를 수 있다는 희망의 이야기를 담았다. 가을 감성을 제대로 건드리는 ‘I Go’는 발매되자마자 팬들에게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케이의 첫 번째 미니앨범 ‘Over and Over’은 라트비아와 사우디아라비아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이 외에도 태국, 홍콩, 대만, 멕시코 등 총 6개국의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에서 상위권에 올라 국내 및 해외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또 다른 러블리즈 멤버 정예인에게서도 새로운 모습이 발견되었다. 10일 방송된 Mnet ‘퀸덤’에서 3차 사전 경연 유닛 라운드 무대에서 퍼포먼스 팀에 속한 정예인은 자신의 장기를 발휘했다.

현대무용전공자인 정예인은 영화 ‘친절한 금자씨’ OST에 맞춰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고혹적인 모습에 시청자들은 감탄했다. 노래와 안무에 맞는 표정과 섬세한 동작으로 실력을 마음껏 발휘했다. 개인 무대 ‘친절한 금자씨’에 이어 단체 무대 ‘Power’에서도 러블리한 미모와 파워풀한 댄스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러블리즈는 애교넘치는 사랑스러움을 가지고 다양한 컨셉트과 칼군무 등으로 사랑받고 있는 그룹이다. 그동안 개개인의 역량을 보여줄 기회가 많지 않았던 멤버 정예인은 이날 방송을 통해 자신이 가지고 있던 매력과 실력을 여과 없이 뽐내며 방속 직후에도 집중 조명을 받아 그의 영상은 하루 만에 네이버에서만 13만 뷰를 넘겼다.

앞으로 '퀸덤' 경연에서 러블리즈와 각 멤버드이 어떤 퍼포먼스를 통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다음 주 방송에서는 3차 사전 경연 2라운드 ‘팬도라(Fan+Pandora)의 상자’ 미션이 진행된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8% 하락, 브랜드 이슈 24.83% 하락, 브랜드소통 10.04% 하락, 브랜드확산 13.79%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48.20%로 지난 8월 긍정비율 50.36% 보다 2.1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