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샛별 에버글로우, 아이돌 100대 그룹 총 펑판지수 16위
걸그룹 샛별 에버글로우, 아이돌 100대 그룹 총 펑판지수 16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pop 신예 걸그룹의 탄생. ‘Adios’ MV 유투브 조회수 6000만뷰 돌파

에버글로우가 신예답지 않은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는 지난 28일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9월 한달 간 100개의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42,702,697개를 추출해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며 “지난 2019년 8월 빅데이터 142,702,697는 8월 169,420,140개와 비교하면 15.7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 지수로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이번 분석에는 아이돌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과 아이돌 브랜드평가 에디터 100명의 모니터링 결과도 함께 포함되었다.

16위, 에버글로우 ( 이유, 시현, 미아, 온다, 아샤, 이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272 미디어지수 1,373,639 소통지수 716,284 커뮤니티지수 446,6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76,892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13,665와 비교하면 47.59% 상승했다.

구 소장은 “에버글로우가 미디어지수 8위를 비롯하여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최대 60계단 상승하며 대세 걸그룹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인 그룹 에버글로우가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24일, SBS MTV ‘더쇼’에서 데뷔 이후 1위를 수상한 에버글로우가 두 번째 싱글앨범 ‘HUSH’ 타이틀곡 ‘Adios’로 또다시 정상에 올랐다.

데뷔곡 ‘봉봉쇼콜라’로 차세대 걸그룹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에버글로우는 컴백과 동시에 유튜브 24시간 조회수 월드와이드 1위, ​아이튠즈 K-POP 차트 26개국 1위, 애플뮤직 K-POP 차트 10개국 1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위, 8위, 10위를 기록하며 해외 차트를 싹쓸이, 음악방송 1위까지 차지하며 새로운 신예 Kpop 걸그룹으로 자리잡았다.

뿐만 아니라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며 당당하고 주체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Adios’ 뮤직비디오는 26일을 기준으로 공개 한달 여만에 6천 만뷰를 돌파하며 신인으로 아주 이례적인 행보를 기록하며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에버글로우는 1위 수상과 동시에 V라이브와 SNS를 통해 팬덤 ‘포에버’에게 “포에버 여러분이 있기에 저희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다. 항상 많이 사랑해주시는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고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9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98% 하락, 브랜드 이슈 24.83% 하락, 브랜드소통 10.04% 하락, 브랜드확산 13.79%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48.20%로 지난 8월 긍정비율 50.36% 보다 2.16%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