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완정연구소, 아토피 원인 미세먼지 대처방법 공개
피부완정연구소, 아토피 원인 미세먼지 대처방법 공개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의 계절이 돌아왔다. 평소 아토피를 앓고 있다면 이 시기 건조한 피부를 자극하는 찬바람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독소와 노폐물은 피부 면역의 과잉 반응을 일으키면서 가려움, 열감, 진물과 각질을 악화시킬 수 있다.

아토피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중금속 노출이 되었을 때 위험요인 중 아토피는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중금속이 체내에 들어오면 바로 배출되지 않고 단백질과 결합, 단백질의 고유한 구조를 깨뜨려 단백질의 기능의 변화(변성과 기능 마비)를 초래한다. 또한 허용기준치 이하일지라도 장기간 노출되는 경우에는 몸속에서 배출되지 않고 쌓이게 되므로 매우 위험하다.

우리 몸에 축척되어 있는 유해 중금속은 모발검사를 통해 알 수 있다. 모발조직 내에 있는 원소를 분석하여 신체 중금속 환경오염과 식생활 문제에 접근 및 질병 원인을 찾는데 도움이 되며 유해 중금속 오염도 뿐만 아니라 장기간의 영양상태와 미네랄 불균형에 대해서도 파악할 수 있다. 모발 중금속미네랄 검사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며, 검체 채취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토피 완정법 120일의 기적’ 저자는 미세먼지 대처방법으로 천연 성분의 식품에서 부족한 영양과 비타민, 미네랄을 공급해야하며 몸의 영향과 피부세포들의 면역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라온 클로렐라를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클로렐라는 민물에 자라는 녹조류에 속하는 단세포 생물이며,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단백질, 엽록소, 비타민, 무기질,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NASA(미국항공우주국)에서 우주인의 식품으로 연구될 만큼 효능이 뛰어나다.

클로렐라의 식약청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대표적인 효능은 항산화(세포부활)작용에 도움을 주는 것과 피부건강에 도움 준다는 것이다. 그 외 단백질을 좋아하는 중금속을 끌어들여 몸에 축적되지 않고 흡착하여 배출시켜낼 뿐만 아니라 체내 영양 불균형 개선, 면역 증강에 도움, 만성피로, 피로 회복 및 체력 증강에 도움 되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다.

내가 먹는 것으로 내 몸의 가장 기본 단위인 세포가 건강한 세포로 바뀌기 시작하면, 넘쳐나는 것은 배출시키고 모자란 것은 채워주면서 문제가 개선되기 시작한다. 가을철아토피 증상 관리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토피 완정법 120일의 기적’ 저서 또는 아토피인들의 대표 커뮤니티 피부완정연구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