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상승궤도에 올라 ‘빅3’ 맹추격...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4위
샤이니, 상승궤도에 올라 ‘빅3’ 맹추격...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4위
  • 김영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0.16 12:09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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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에 비해 미디어지수 1.9배 높아져

그룹 샤이니가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하면서 ‘빅3’을 바짝 뒤쫓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구창환 소장)은 지난 12일 “2019년 9월 10일부터 2019년 10월 11일까지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5,044,155개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며,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끼치는 영향력을 착안하여 만들어진 지표로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또한 측정 가능하다. 이번 분석은 지난 2019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841,496개 와 비교해보면 3.85% 줄어들었다.

사진=샤이니 공식홈페이지
사진=샤이니 공식홈페이지

4위, 샤이니 ( 온유, 종현, Key, 민호, 태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824 미디어지수 847,872 소통지수 567,798 커뮤니티지수 645,33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5,829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856,069와 비교하면 14.00% 상승했다.

구 소장은 “지난달에 비해 샤이니의 미디어지수가 1.9배 상승하며 NCT와 슈퍼주니어를 제치고 ‘빅3’의 뒤를 바짝 뒤쫓고 있다”고 설명했다.

샤이니 멤버 최민호가 ‘제69주년 해병대 서울수복 기념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에서 최민호는 해병대가를 부르며 늠름한 모습을 보여줬다. 더불어 9월 개봉한 영화 '장사리 : 잊혀진 영웅들'에서 학도병 역할을 맡아 영웅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불꽃 연기를 선보였다.

같은 그룹 멤버 온유는 뮤지컬 ‘귀환’에 출연한다. 지난 24일 용산에서 2019 육군 창작 뮤지컬 '귀환'(부제: 그날의 약속)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샤이니 온유는 "한시라도 빨리 유족들이 가족을 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책임감을 갖고 노력해야한다는 생각을 하고 극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10월 22일부터 공연되는 해당 뮤지컬에는 샤이니 온유과 함께 엑소 시우민, 인피니트 이성열도 출연한다.

샤이니 막내 태민은 소속사 후배들과 함께 구성된 연합팀 ‘슈퍼엠’(SuperM)으로 활동하며 데뷔와 함께 ‘빌보드200’ 1위를 기록해 화제가 되었다.

한편, 구 소장은 2019년 10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결과에 대해 “보이그룹 브랜드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60% 하락, 브랜드이슈 35.09% 하락, 브랜드소통 12.35% 하락, 브랜드 확산 15.73%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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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eseo 2019-10-22 17:59:43
에볼루션 재밌네요~
https://heeseo123.blogspot.com/2019/10/blog-post.html